대학정보 서비스 전문기업인 캠펑(대표 서지원)이 잡코리아(댜표 윤병준)와 함께 대학생 취업을 적극 지원하고 나섰다. 캠펑은 잡코리아와 제휴를 맺고 대학생 필수 정보앱 아이캠펑(www.i-campung.com)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인턴 및 신입사원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아이캠펑은 전국 대학생 동아리 정보, 장학금 정보, 취업 및 인턴 정보, 공모전, 이벤트 등 대학생들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정보들을 모아 제공하는 앱 서비스로, 현재 36만 명에 대학생들이 가입할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잡코리아는 대학생 필수앱으로 자리 잡은 아이캠펑과의 제휴를 통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취업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잡코리아가 제공하는 채용정보는 아이캠펑 서비스 `스펙펑`의 취업/인턴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용 정보는 아이캠펑을 사용하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확인할 수 있으며 공고를 선택해 전형절차, 자격요건 등의 내용을 손쉽게 접할 수 있다.
핵심합격 전략 확인 및 입사지원도 간편하다. 아이캠펑 서비스 내에서 채용 공고를 확인한 대학생들은, 공고 하단에 위치한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 별도의 절차 없이 잡코리아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잡코리아 홈페이지에서 기업정보, 공채핵심자료 등 핵심 정보 확인은 물론 입사지원도 가능하다. 아이캠펑 모바일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강욱 IP노믹스 기자 wo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