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에너지경영시스템 성과평가 협의체 구성

한국에너지공단은 14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에너지경영시스템(EnMS) 성과평가 협의체`를 구성하고 출범식을 개최했다.

Photo Image
14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김인택 한국에너지공단 수요관리이사(맨 앞줄 왼쪽 일곱번째)와 김학인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본부장(맨 앞줄 왼쪽 다섯 번째), 김문겸 한국심사자격인증원 본부장(맨 앞줄 왼쪽 여덟 번째)이 에너지경영시스템 성과평가 협의체 출범식 후 기념촬영 했다.

에너지경영시스템 도입 활성화와 지속적인 에너지효율 향상을 추진하는 협의체는 ISO 50001 인증기관과 에너지경영시스템 컨설팅 전문기관 등 22개 기관이 참여했다.

협의체는 에너지사용량의 62%를 차지하는 산업부문에 성과평가 기반 에너지경영시스템을 도입해 지속적인 에너지효율 향상을 추진할 계획이다.

출범식에서는 ISO 50001 도입 사업장 에너지성과지표(EnPI) 현황, 에너지경영시스템 성과평가 프로그램 `EnPI 툴` 고도화, 에너지경영시스템 발전·확산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Photo Image
에너지공단은 14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ISO 50001 인증기관 등 22개 기관과 함께 `에너지경영시스템 성과평가 협의체` 출범식을 개최했다.

김인택 에너지공단 수요관리이사는 “에너지경영시스템 성과평가 협의체 출범을 계기로 산업체에서 실질적인 에너지절감 성과를 통한 생산원가 절감과 에너지이용효율 개선을 거두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봉균 에너지/환경 전문기자 hbkon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