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네이버가 사용자들이 지식iN의 많은 기능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지식iN 알아가기 빙고!’ 페이지를 오픈했다. ‘지식iN 알아가기 빙고!’(http://kin.naver.com/bingo/bingoHome.nhn)는 전문가 질문, 등급 체계, 답변•채택•추천 프로세스 등 지식 iN의 다양한 개념들을 빙고 게임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페이지다. 1단계 빙고 페이지가 오픈한 후, 이용자들은 “지식iN 서비스를 한 눈에 알 수 있어 좋았다”, “2단계 빙고가 기다려진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빙고 화면을 눌러 각 퀘스트(미션)를 확인, 관심 분야 설정하기, 지식iN 답변 등록하기, 답변 채택 3개 받기 등의 퀘스트를 수행하면 된다. 퀘스트를 완료할 때마다 빙고판은 컬러로 채워지며, 4개의 퀘스트를 완료하면 ‘비밀 퀘스트’가 공개된다. 이용자는 7개의 N선 모양 퀘스트를 완성하면 내공 600점, 9개를 모두 완성해 블랙빙고를 달성하면 추가로 내공 1,000점과 1단계 완료 배지를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네이버는 오는 4월 5일까지 ‘지식iN 알아가기 빙고!` 페이지에서 블랙빙고를 달성한 이용자 중 50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http://m.blog.naver.com/kin_friend/220656520144
)도 진행 중이다.
한편 네이버는 오는 31일 강남역에서 대표카페 운영자 간담회인 ‘대표카페 노하우 파티’를 개최한다. 대표카페 운영자 간담회는 네이버 카페 서비스 관계자와 카페 운영자들이 만나, 카페 서비스에 대한 노하우와 카페 서비스의 개선을 위해 바라는 점 등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자리이다.
네이버는 역사·인문학 분야의 ‘부흥카페(http://cafe.naver.com/booheong)’와 자동차 분야의 ‘클럽모하비(http://cafe.naver.com/clubhm)’를 시작으로, 매달 두 개의 대표카페를 선정해, 카페 주제 발표 및 운영 노하우 공유, 창작물 전시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