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브, `4회 올페이먼트 콘퍼런스`에 참가 다양한 핀테크 기술 선보여

핀테크 및 정보보호 전문기업 시큐브(대표 홍기융)는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4회 올페이먼트 콘퍼런스 및 전시회`에 참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핀테크 기술을 선보였다. 특히 오후 주제발표시간에 홍기융 시큐브 대표가 `모바일 간편결제 및 생체수기서명 인증〃나만의 고유 생체행위로 인증한다`는 주제로 강연했다. 홍 대표는 간편하면서도 보안성을 강화한 본인인증기술 `Q인증`과 최근 FIDO인증을 받은 지불결제 플랫폼 `퀵사인(QuickSign)`, 생체행위 기반 수기서명인증 기술 `시큐사인(SecuSign)` 등을 소개, 많은 관심을 받았다.

Photo Image
시큐브는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 4회 올페이먼트 콘퍼런스 및 전시회`에 참가해 다양한 핀테크 기술을 선보쳤다.

PKI 기반 공인인증서 대체 또는 융합 수단으로 생체인증을 통한 비대면 인증 기술 관심이 높은데, 시큐브 모바일 생체수기서명인증 기술 `시큐사인`은 최근 4건 특허를 연이어 취득하며 금융기관 및 관련 업계 주목을 받고 있다. 시큐브는 발표장 외부에 마련한 쇼케이스 공간에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과 연동한 Q인증 과 퀵사인, 최근 등록된 PG(Payment Gateway) 시스템과 연동된 생체수기서명 인증 기술을 전시, 회사가 가지고 있는 모바일 인증 과 지불결제 관련 기술력을 한눈에 보여줬다. 홍 대표는 “생체수기서명 인증 기술을 비롯해 핀테크·본인인증·지불결제에 대한 독창적인 기술력을 확보하는데 주력해 왔다”며 “이제 실제적이고 새로운 핀테크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준비가 된 만큼 이번 행사 참여를 계기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방은주기자 ejba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