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TV캐스트, 프랑스의 문화, 역사 등 만날 수 있는 ‘프렌치캐스트’ 오픈

Photo Image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네이버에서 프랑스가 엄선한 영상을 생생하게 만나보세요. 네이버를 통해 프랑스를 더욱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네이버는 ‘한불 상호 교류의 해’를 맞아, 주한프랑스대사관과 함께 네이버 동영상 채널인 네이버TV캐스트를 통해 프랑스의 문화, 역사, 예술, 교육, 관광 등 다양한 분야를 감상할 수 있는 동영상 채널 ‘프렌치캐스트’를 오픈한다.

프렌치캐스트를 통해서는 프랑스 유명 보도채널인 ‘프랑스24(France 24)’과 ‘떼베생몽드(TV5 Monde)’ 의 다양한 프로그램뿐 아니라 프랑스 온라인에서만 활동하는 아티스트, 운동선수 등의 창작자들이 직접 제공하는 양질의 프로그램들도 감상할 수 있다.

프렌치캐스트는 관광, 여행/ 예술, 생활/ 요리법 등 다양한 카테고리 내에서 프랑스의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영상들로 꾸며져 있다. 프랑스 몽상미셸이나 피카르디 지역과 같은 여행지부터 프랑스의 역사가 담겨있는 건축, 혁신적 기업이나 패션, 음악산업 등을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프랑스 대표 음식인 샤토마고 와인이나 잠봉뵈르 샌드위치 등에 대한 유래나 요리과정 등도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다.

프렌치캐스트에는 매월 10개 이상의 새로운 컨텐츠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향후 스포츠, 교육, 과학 등 더욱 다양한 분야로 확장될 예정이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