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인 당신이 하지 말아야 할 다짐

Photo Image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40 유혹에 흔들리지 마라’라는 글이 커뮤니티(http://flash24.dreamx.com)에 올라와 12,555여의 조회수를 얻으며 공감을 얻고 있다. 이 글에는 40대가 하면 안 될 25가지의 행동 수칙이 들어있다. 이 중 특히 공감이 되는 부분 몇 개를 소개해 본다.

1. (해외) 휴양지로 여행가지 마라

“아직 볼게 많다. 왜 쉬러가는데 공항과 비행기에서 12시간 이상을 보내야 하는가? 단시 쉬러 가는 건 더 나이가 든 다음에도 충분하다.”

2. 기혼이라면 이혼을 고민하지 마라

“지금까지 참고 사느라 고생 많았다. 남은 인생 행복하게 살자.”

3. 골프 배우지 마라.

“이미 늦었다. 제대로 스윙 배우는데 3개월 걸린다. 제대로 치고 싶어서 용품을 사는데 한 두 푼드는게 아니다. 한번 필드에 나가려면 최소 8시간이 필요하다. 갈비뼈와 팔꿈치도 다친다. 회복도 느리다. 대부분의 아마추어 골프는 ‘돈내기’가 걸려 있다. 뒤늦게 배워서 돈 잃고, 사랑 잃고, 건강 잃고, 성격도 잃게 된다. 가만히 있는 공을 치는게 세상에서 제일 어렵다.”

4. 캐디에게 시답지 않게 이야기 하지 마라.

“꼰대가 되는 첫 번째 관문을 통과했다.”

5. 중립적인 척 하지 마라.

“정치, 사회, 문화든 면에서 하고 싶은 이야기 하고 살아라.”

6. ‘아재 개그’를 두려워 하지 마라.

“그거라도 하는 게 어딘가? 입도 뻥긋 안하고 거미줄 치는 것 보다 낫다.”

7. ‘인생은...’ 이란 말을 시작하지 마라.

“인생은 아무도 모른다. 당신의 부모도 모르고, 친구도 모르고, 아내도 모르고, 자녀도 모른다. 아는 사람이 있다면 세상이 이렇게 돌아가지 않는다. 불완전 속에 완전한 것을 찾는게 인생의 목표이지만, 완전한 것은 없다. 특히 후배들에게 인생에 대해 설명하지 마라. 왜 돈으로 살 수 없는 엄청난 정보를 전달하려 하는가? 그런데 만약 말투의 뉘앙스가 이상하면 그것만큼 꼰대도 없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