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4분기 매출 2,178억원, 영업손실 97억원, 순이익 221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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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 선전 힘입어 분기 매출 최초 2천억원 돌파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17일, 지난 2015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NHN엔터테인먼트의 2015년 4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33.6% 증가한 2,178억원을 달성, 사상 최초로 분기 매출 2천억원을 돌파했으며, 영업손실은 전분기 대비 비교적 큰 폭으로 감소한 97억원, 당기순이익은 221억원을 기록했다.

2015년 연간 매출은 전년대비 15.8% 증가한 6,446억원이며, 영업손실 543억원, 당기순이익은 1,652억원으로 집계됐다. 4분기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먼저 ▲PC온라인게임은 웹보드 게임이 계절적 영향으로 소폭 상승했지만, ‘엘소드’와 ‘에오스’ 등 주요 온라인 게임 매출이 감소하며, 전분기 대비 2.2% 줄어든 480억원을 기록했다.

그러나 ▲모바일 게임의 경우, ‘라인디즈니 츠무츠무’가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한 가운데, 일본에서는 ‘요괴워치 푸니푸니’가, 한국에선 국민 캐주얼 게임으로 자리잡은 ‘프렌즈팝’이 가세, 전분기 대비 31% 증가한 687억원을 달성했다. 이 기록 역시 모바일 게임 매출의 분기 기준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한 것으로, 자체 개발한 퍼즐 게임의 연이은 성공이 눈에 띄는 대목이다.

기타 매출은 중국 전자상거래 법인인 Accommate(에이컴메이트)를 비롯, 한국의 디자인 상품전문 온라인 쇼핑몰인 1300K 등 신규 연결법인의 편입효과와 보안업체인 PNP시큐어의 계절적 성수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64.3% 증가한 1,012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매출 중 모바일게임 비중은 59%로 41%의 PC온라인게임 매출 비중과 그 격차를 늘려나갔고, 지역별 매출 비중은 국내와 해외가 각각 59%, 41%를 나타냈다.

NHN엔터테인먼트 정우진 대표는 “’라인디즈니 츠무츠무’와 ‘프렌즈팝’ 등 모바일 게임의 성공을 발판으로 올 해는 ‘앵그리버드`와 ‘갓오브하이스쿨’ 등 유명 IP를 활용한 게임 출시는 물론 모바일 게임의 글로벌 서비스에 집중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신사업 부문에서도 페이코(PAYCO) 이용자 확대 등 사업다각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이 전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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