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한국평생교육협회와 MOU 체결

Photo Image
안병수 서울디지털대학교 대외협력처장(좌)와 이재영 한국평생교육협회 이사장(우)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13일 서울디지털대 마포캠퍼스에서 한국평생교육협회와 상호 협력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은 ▲인적자원개발과 직업 능력 향상 ▲청년 취업과 일자리 창출 ▲교육‧연구 개발 ▲협력이 필요하다고 상호 합의한 분야 등 다양하게 협력할 방침이다.

사이버대학 중에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서울디지털대는 강의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중앙행정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산업체, 교육기관, 협회, 군부대 등 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1200여 곳과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또한 서울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학과는 평생교육분야에서 교육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평생교육사, 청소년지도사, 학습코칭천문가 등의 전문 자격증 취득을 위한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한국평생교육협회는 평생교육을 발전시키고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협약식에서 안병수 서울디지털대학교 대외협력처장은 “평생교육 확대와 발전을 위해 힘쓰고있는 양 기관이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인적자원 개발과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오는 18일부터 2016학년도 1학기 신/편입학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입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디지털대 홈페이지나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