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창코퍼레이션·리뷰안테크, 손잡고 SSD사업협력

Photo Image

반도체부품전문기업과 SSD전문기업의 만남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반도체부품전문기업인 한창코퍼레이션(대표 기우신·사진 오른쪽)이 SSD(Solid State Disk or Solid State Drive)전문기업인 리뷰안테크(대표 안현철, www.myssd.com)과 손잡고 SSD사업협력에 나선다. 지난 12월 10일 한창코퍼레이션과 리뷰안테크는 SSD제품에 대한 판매제휴 협약을 맺었다.

한창코퍼레이션은 SSD용 낸드플래시컨트롤러와 컴퓨터용 인터페이스 칩 전문회사의 Jmicron(대만)사의 한국대리점이자 여러 반도체부품의 유통, 공급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SSD를 전문으로 하는 리뷰안테크와는 부품공급과 제품개발을 위해 오래전부터 협력하던 관계였다.

한창코퍼레이션과 리뷰안테크가 이번에 맺은 판매제휴 협약은 이전에 부품공급과 제품개발만 하던 관계에서 한창코퍼레이션의 많은 협력사와 유통망을 통해 리뷰안테크의 SSD를 판매하기로 한 것이다. 이를 통해 한창코퍼레이션은 리뷰안테크에 부품을 공급하고 완성된 제품을 판매, 유통하는 전사적 협력관계를 기대하고 있다.

리뷰안테크는 국내기업으로 올해로 10년의 역사를 가진 SSD분야 초창기 멤버이자 SSD전문기업이다. 그간 노트북과 서버용 제품을 전문으로 하다 작년 출시한 ‘리뷰안850X SSD’가 대히트하면서 일반인들에게도 이름을 알렸다.

Photo Image

리뷰안테크의 대표 제품인 ‘리뷰안850X SSD’는 인텔 MLC 낸드플래시메모리를 쓴 제품으로 전문매체와 실제 사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오래 써도 느려지지 않는 항상 빠른 속도와 인텔 MLC 낸드플래시의 뛰어난 내구성, 신뢰성으로 동급 제품 대비 높은 속도와 안정성을 자랑한다.

타사 제품들의 낸드플래시들이 MLC이더라도 지우기 수명이 1000~2000인데 비해 ‘리뷰안850X SSD’에 쓰인 인텔 20nm 공정 MLC낸드플래시는 지우기 수명이 3000으로 MLC낸드플래시라도 급이 다른 수명과 내구성을 자랑한다.

이같은 제품의 속도와 안정성을 인정받아 작년과 올해 중소기업청의 업무용SSD로 채택됐으며 매일 오랜 시간 사용되는 업무용컴퓨터에 쓰이고 있음에도 1년여가 지난 지금까지 단 4개의 불량만 발생할 정도로 제품의 안정성과 내구성이 뛰어나다.

한창코퍼레이션의 기우신 대표는 “리뷰안테크의 우수한 기존 제품을 적극 판매, 유통하면서 향후 뛰어난 반도체부품을 공급해 신제품 개발을 지원하고 다시 그 제품을 판매, 유통하는 전사적인 협력을 해나갈 것이다”면서 “이번 협약식을 기념해 한창코퍼레이션은 온라인쇼핑몰과 다나와, 에누리 등 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해 ‘리뷰안850X SSD’를 할인판매하고 있다”고 전했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