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퍼스트 시대, 플립커뮤니케이션즈 KB손해보험 모바일 웹 제작

반응형 모바일 웹으로 차별화된 모바일 금융 서비스 제공

Photo Image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로 모바일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면 일부 서비스가 제한되어 PC로 다시 접속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에 최근에는 PC와 같이 모든 금융 서비스를 휴대폰과 태블릿 기반의 모바일 웹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사이트 개편이 이뤄지는 추세다.

KB 손해보험의 새로운 모바일 웹사이트를 구축한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모바일 One-stop 금융 서비스 시스템도 함께 완성했다. 모바일 사용자의 금융 서비스 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해 웹 표준 준수 및 반응형 웹(Responsive Web) 구축을 실시했으며, 이를 통해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다양한 사용환경에 최적화된 모바일 웹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이다.

반응형 웹 구축을 통해 앞으로 다양한 기기에서 KB손해보험의 모바일 금융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향후 출시될 Screen Device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작업을 마친 상태다.

소비자들은 KB손해보험 모바일 웹사이트를 통해 기존 PC에서 제공되던 모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됐을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 특화된 보험상품 안내 및 추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모바일 기기를 통해 콜센터 연계 본인인증 및 서류접수 등을 수행할 수 있는 고객콜센터 연계 서비스와 기업 페이스북, 블로그, 트위터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별도 페이지로 구성된 SNS 연계 서비스 등도 더불어 구축했다.

이번 모바일 웹 금융 서비스 구축을 통해 KB손해보험 측은 대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은 물론 비대면 업무처리 증가로 인한 사업비 절감이 이루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이병하 대표는 “금융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구매 의향이 높은 20~30대 고객층은 새로운 금융 정보를 얻기 위해 모바일 채널에 의존하는 경향이 크다”면서 “모바일 기기를 통한 금융 서비스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금융사들의 웹사이트에도 새로운 변화가 필요하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