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간판 가전 제품이 이달 7일 킨텍스에 총 집결한다. 국내 생활 가전 현주소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2015 월드가전브랜드쇼(WEBS)’가 오는 8월 7일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열린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전시회는 300여개 국내외 브랜드가 참여해 스마트기기로 제어하는 커넥티드 가전과 육아, 싱글, 디자인을 목적으로 구성된 가전 제품을 선보인다. 스마트기기로 제어하는 커넥티드 가전을 비롯해 싱글가전, 디자인가전, 육아가전 등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국내 최대 가전 행사로 열린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미래창조과학부 등 주요 산업 부처 등이 후원한다.
해외 직구와 온라인으로 싸게 가전제품을 구매하려는 똑똑한 소비자를 위해 직접 경험하고 살 수 있는 기회와 실속 있는 가격으로 가전을 구매할 수 있는 초저가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 주최 측은 “국내〃외 대기업 생활가전 브랜드 제품뿐만 아니라 중소〃중견기업의 우수 아이디어 신제품까지 전시하고 이를 싼 가격에 판매한다”며 “지금과 같은 불황기에 알뜰 쇼핑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전시회 기간에는 선호도 높은 아이패드, 소형빔, 드론, 액션캠, 디지털카메라, 청소기, LED TV 등 대형 가전까지 다양한 가전제품을 7만7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럭키박스 이벤트도 열린다. 입장객 대상으로 열리는 이벤트는 7만7000원 가격으로 최신 노트북, LED TV, 아이패드 등을 구입할 수 있다. 행사 기간중 매일 50명에게만 선착순 판매되는 럭키박스에는 TV, 청소기, 공기청정기, 카메라, 아이패드, 커피머신, 드론, 안마기 등 대박 상품이 무작위로 들어 있다.
IT 액세서리, 소형 생활가전, 대형 가전까지 총 100여 종 이상 제품으로 구성되어 ‘꽝 없는 가전 로또’가 될 럭키박스 이벤트는 행사장에서 선착순 진행되며 예약은 불가하다.
행사 참관은 7월 31일까지 사전 등록 시 무료로 입장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월드가전브랜드쇼 홈페이지(www.kwebs.org)나 월드가전브랜드쇼 조직위원회 운영사무국(02-2168-9460)에 문의하면 된다.
etnews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