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테크닉스, ‘화장품 케이스 시장 진출했다’고 밝혀

화장품 케이스 시장에 휴대폰 부품 및 LED조명 전문기업 파인테크닉스가 본격적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파인테크닉스 측은 “휴대폰 제조분야에서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메탈스탬핑(프레스공정) 방식을 통해 고급화된 화장품용기 제조사업에 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인테크닉스는 그 동안 화장품 케이스 제조관련 인력 채용공고를 내는 등 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를 내부적으로 추진해 온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차별화된 디자인을 위해 화장품 디자인 및 마케팅을 담당할 회사에 출자한다고 7월 6일 공시했다.

파인테크닉스 정용모 전무는 “화장품 케이스는 정교함과 내구성, 고급스러운 디자인, 색감이 모두 필요한 분야로 당사는 IT분야에서 축적된 기술력을 통해 기존업체들이 접근하기 힘들었던 고급화된 기능성 화장품 케이스를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화장품 업체에도 공급한다. 이로써 우리는 화장품 케이스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파인테크닉스의 메탈스탬핑(프레스공정) 기술은 기존방식보다 시간과 원가가 혁신적으로 줄고 고객 요구에 부응한 다양한 디자인 구현, 기기 경량화 및 내구성 향상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혁신적 방식으로서 회사는 메탈 스탬핑 기술 관련 특허 ‘금속프레임을 적용한 모바일 기기의 프레임구조’와 ‘모바일 기기의 메인 프레임 구조’ 2종을 보유하고 있다.

파인테크닉스는 “휴대폰과 태블릿 PC 등 IT기기뿐 아니라 화장품 케이스 등 생활기기 전반에 메탈스탬핑 기술이 적용된 분야로 회사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