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푸시 메시지 제작부터 발송, 분석까지 서버 한 대로 해결했다. 60만 건에 달하는 푸시 메시지를 보내는 데 한 시간이면 충분하다.
비즈아이솔루션(대표 김효준)은 대용량 푸시 메시징 솔루션 ‘비즈푸시(BIZPush)’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비즈푸시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모바일기기에 마케팅 정보를 전달하는 푸시 메시지 서비스를 발송량이나 속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시간당 최대 60만 건까지 발송 가능하다. 제주도 주민 전체에 제공하는 메시지 서비스를 서버 하나로 해결한 셈이다.
위성항법장치(GPS)를 이용해 위치기반서비스(LBS)도 가능하다. 오프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주변 범위를 지정해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성별이나 지역, 나이, 그룹, 위치 등 타깃을 설정할 수 있다.
담당자가 개발자에 의뢰하지 않고도 푸시 메시지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비즈아이솔루션에서는 위자드(Wizard)기반 다섯 가지 유형의 메시지를 쉽게 만들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 기본 레이아웃으로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외주 제작에 드는 비용을 줄이는 것은 물론이고 담당자 의도를 제대로 반영할 수 있다.
메시지 전송 후 고객 반응도 분석해준다. 발송한 메시지를 수신과 미 수신, 열람 등으로 나누고 iOS나 안드로이드 등 운용체계(OS)와 시간대, 지역 등으로 세분화한다.
메시지 전송과 관련한 보안 문제도 해결했다. 고객 정보 및 메시지 암호화는 물론이고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 전송계층보안(TLS) 통신을 지원한다.
비즈아이솔루션은 비즈푸시 신규 도입 고객사 다섯 곳에는 50% 할인 금액에 제공하는 출시기념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김효준 비즈아이솔루션 대표는 “비즈푸시는 기존 OS에서 제공하는 푸시 메시지처럼 발송량이나 속도 제한 없이 전송 가능해 국내 최고 성능을 자랑한다”며 “푸시 메시지 활용도가 높은 금융권, 쇼핑몰, 대학교 등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창선기자 yu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