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대표 안종배), 국회 스마트컨버전스연구회(대표 심재철),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상임대표 안양옥)은 내달 7일 ‘인성 클린데이 1주년 기념식’을 베스트 인성 클린 콘텐츠 어워드 시상식과 함께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성 클린데이’는 국민운동 차원에서 정의화 국회의장과 공동으로 지난해 7월7일을 세계 최초로 지정했다. 스마트 시대에 건강한 미디어 사용과 깨끗한 콘텐츠 문화를 만들어 인성 함양과 건전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범국민 클린콘텐츠 운동의 일환이었다.
7일을 인성 클린데이로 지정해 하루에 1개 이상 칭찬과 희망의 메시지를 주변에 보내고 건강한 콘텐츠를 추천하는 활동을 전개 중이다. 올해 7월7일 개최되는 ‘인성 클린데이’ 1주년 기념식에는 정의화 국회의장, 황우여 교육부 장관,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이 축사한다.
이번 인성 클린 데이부터 제1회 베스트 인성 클린 콘텐츠 대상을 선정해 시상한다. 8개 콘텐츠 장르(영화, 방송, 애니메이션, 공연, 가요, 게임, 인터넷뉴스, 캐릭터) 분야별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인성함양과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에 기여한 최고의 콘텐츠를 선정하여 각 분야의 베스트 인성 클린콘텐츠 대상을 수여한다.
영화 부문은 국제시장(윤제균 감독), 방송부문은 KBS 동행(김학순 PD), 애니메이션 부문은 검정고무신(송정률 감독), 공연 부문은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사건(김정숙 대표), 가요 부문은 행복의 나라로(한대수 가수), 게임 부문은 캐치잇 잉글리쉬(김정주 대표), 인터넷뉴스 부문은 투데이 신문(박애경 대표), 캐릭터 부문은 후르츠래빗(김재신 대표)가 쟝르별 국내 최고의 인성 클린콘텐츠로 선정되어 감독과 대표들이 인성 클린데이 운동에 동참하며 직접 수상한다.
모든 참석자에게 인성마법사 클린베어 에코백과 저금통 및 인성만화와 DVD 등 푸짐한 선물도 증정한다. 참석은 무료이며 인성클린데이 사무국 이메일 cleanday@cleancontents.org 또는 전화 (02)501-7234로 신청하면 된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