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역사꾸미기 공모전` 개최

`코레일이 청춘을 응원합니다` 프로젝트 1탄

[전자신문인터넷 최정환기자] 코레일은 22일 스토리텔링을 통한 `역사꾸미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코레일이 청춘을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대학생의 끼ㆍ열정ㆍ젊음과 지역문화 콘텐츠가 조화된 특색 있는 역 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은 오는 7월 31일까지 전국의 모든 역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대학생(개인 또는 팀)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공모 내용은 ▲역사 전체 또는 일부 활용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디자인 ▲조경ㆍ조형ㆍ회화 등 역사꾸미기와 관련된 모든 분야다.

참가 희망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대상역 ▲디자인 콘셉트 ▲시뮬레이션 이미지 ▲소요예산 등을 포함한 제안서(PPT파일형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에 대한 수상작 선정은 ▲스토리텔링의 창작성 ▲아이디어의 시행 및 사후관리 용이성 ▲역 주변과의 조화 ▲파급 효과 등을 평가해 8월말 최종 발표 예정이다.

수상작은 대상 1팀을 비롯해 최우수 2팀, 우수 3팀, 장려 5팀 등 총 11개 팀으로 코레일 사장 명의 상장과 총 650만원 상당의 상금 및 상품이 수여된다. 참가자가 재학하는 대학 인근에 있는 역을 대상으로 할 경우 심사에서 우대될 수 있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코레일은 다음주부터 `코레일이 청춘을 응원합니다` 2탄으로 `스테이션 청춘 셰프(Chef)` 공개 모집과 함께 선정된 우수 레시피에 대한 청년 창업 지원도 벌일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최정환기자 admor75@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