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캐피탈, 소비자중심경영 리더십 부문 우수사례 선정

아주캐피탈이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우수사례 발표회’에서 리더십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를 비롯한 20여개의 CCM 인증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고객중심경영 성과와 리더십 중요성을 소개했다.

Photo Image
19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수여식?우수사례 발표회’에서 CCM인증 획득을 한 아주캐피탈 이윤종 사장(맨 왼쪽)과 수상자들이 공정거래위원회 신영선 사무처장(왼쪽에서 두번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주캐피탈2.jpg

아주캐피탈은 CCM 3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신상품개발 및 마케팅, 판매와 채권회수 등 전 분야에서 고객 인사이트 발굴 및 피드백까지 내부 의사소통 리더십을 확고하게 발휘하고, 금융소비자보호모범규준을 경영에 적극 반영해 금융당국 정책방향에 선제적으로 대응했다는 평가다.

아주캐피탈은 2010년 CCM 도입 이후 소비자불만 처리 수준이 지속적으로 향상됐다. 대외민원이 연평균 8.7%씩 매년 감소하는 추세다.

회사 사칭 범죄 발생건수도 2013년 초 월 128건에서 큰 폭으로 감소해 2014년 하반기 이후 현재까지 월 5건 미만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이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한다. 2015년 상반기 CCM에서는 아주캐피탈을 포함한 총 12개 회사가 재인증 획득에 성공했고 2개의 신규기업이 신규인증을 받았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