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코시스(김영수 대표)는 산업통산자원부의 2014년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K-BrainPower)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분야에 최종 선정 되었다.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미래성장동력인 두뇌산업의 성장을 위해 산업적 파급효과를 갖는 전문기업을 선정하는 것으로 기업의 규모보다는 제품에 대한 기획력, 아이디어, 미래가치를 평가 기준으로 삼는다.
이번 선정은 올해 리코시스의 임베디드 그래픽 엔진이 자동차 전장분야의 상용 실적을 이끌어 낸데 이어, 또 한번 도약을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선정 주최측은 ‘리코시스가 자동차의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전장부품(클러스터, AVN 등)의 UI설계 및 구현을 위한 핵심기술을 보유 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또한 산업구도변화에 어려움을 극복하고, 신사업을 개척하여 기업을 안정화 하였으며, 산학 협력 및 우수한 인재에 대한 발굴과 기회 제공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리코시스는 그래픽 엔진을 기반으로 자동차 HMI(Human Machine Interface) 이외에도 모바일 및 IPTV, 셋톱박스 등 다양한 상용화 경험을 갖고 있으며, IoT 비즈모델 협력사들과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대한민국 강소기업의 저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SW 많이 본 뉴스
-
1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2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3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4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5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6
인텔, 美 반도체 보조금 78.6억달러 확정
-
7
갤럭시S25 울트라, 제품 영상 유출?… “어떻게 생겼나”
-
8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9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10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