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대표 박성욱)는 ‘제11회 스티비어워즈(Stevie Awards) 국제 비즈니스대상(IBA)’에서 4개 부문 5개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스티비어워즈는 지난 2002년에 시작해 올해 11주년을 맞은 비즈니스부문 국제상이다.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경영, 홍보 등 총 15개 부문을 평가한다.
SK하이닉스가 수상한 4개 부문은 사보(금상)·마케팅(금상)·웹사이트(은상2)·커뮤니케이션/PR(동상)이다.
금상을 수상한 사보 ‘Dream’은 이 회사가 SK그룹에 편입된 후 지난 2012년부터 발행 주기를 격월에서 매월로 변경하고 올해부터는 사내 구성원이 직접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스북 오프라인 이벤트인 ‘청춘 브런치’는 마케팅부문 금상을, 야식을 제공하는 페이스북 온라인 캠페인 ‘밤을 잊은 그대에게’는 커뮤니케이션/PR 부문 동상을 각각 받았다. 지난해부터 운영한 기업 블로그와 페이스북 페이지로 웹사이트 부문 은상 두 개를 거머쥐었다.
올 초부터 ‘드림팩토리-행복을 만드는 꿈의 공장’이라는 슬로건 아래 대내·외 소통에 힘써온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향후 소통 채널을 다원화하고 다양한 내용의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다음달 1일 열리는 ‘제3회 청춘브런치’에서는 이석희 SK하이닉스 미래기술연구원장(전무)가 특강을 진행하기로 했다.
김주연기자 pill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