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금융]IBK기업은행. 스마트뱅킹을 묶은 `원`

IBK기업은행은 IBK 스마트금융만의 차별화된 이미지와 서비스 제공을 위해 `IBK 원(ONE)` 통합브랜드와 함께 기존 스마트뱅킹을 업그레이드한 `IBK ONE뱅킹`을 선보였다. 기업은행 스마트금융 새 브랜드 `IBK ONE`은 스마트금융 넘버 `원` 은행이라는 비전과 고객이 `원`하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성공을 돕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Photo Image

새 브랜드로 기업은행이 제공하고 있는 스마트뱅킹과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앱) 등은 `IBK ONE`이라는 통일된 브랜드명과 일관된 이미지로 리뉴얼된다. 기존 개인 스마트뱅킹을 업그레이드한 `IBK ONE뱅킹(개인)`은 지금까지 제공돼 왔던 획일적인 화면에서 벗어나 자주 쓰는 메뉴를 첫 화면에 배치하거나 화면을 자유롭게 구성하는 등 고객 맞춤서비스를 강화했다. 또 거래별 단계를 줄여 편의성을 높였으며, 영문으로 이용 가능한 `IBK ONE뱅킹 글로벌`도 별도 출시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지원서비스(TTS) 도입과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로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중장년층과 저시력 고객이 스마트폰뱅킹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IBK ONE간편뱅킹` 서비스도 인기다. 노안이나 저시력자가 스마트폰 사용 시 작은 화면과 글씨 등으로 겪는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기존 스마트뱅킹의 복잡한 기능을 단순화하고 글자 크기를 확대하는 등 사용자 편의를 최대한 배려했다. 각종 거래를 음성으로 안내 받고 화면 터치 없이 음성만으로 조작이 가능한 음성인식 기능도 곧 추가한다.

서비스는 계좌 조회와 이체, 신용카드 등 스마트폰뱅킹에서 많이 사용되는 기능으로 구성돼 있으며,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첫 화면에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어 보다 빠른 이용이 가능하다. 계좌 거래 내역을 무료로 실시간 통지해주고 캘린더와 연동해 효율적인 자금관리 등을 도와주는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 `IBK ONE알림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IBK ONE알림서비스는 기존에 계좌당 월 900원의 수수료를 내고 이용하던 계좌 입출금거래내역 통지서비스를 최대 50개까지 계좌 수에 상관없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기존 통신사 망을 이용한 단문메시지(SMS) 방식의 서비스를 금융권에선 처음으로 스마트폰 푸시(Push) 기능을 상용화 해 비용 없이 제공하는 것으로, 은행의 메시지 서비스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