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FOSB(Front Opening Shipping Box, 공정외 웨이퍼 운송용기) 양산 업체인 삼에스코리아(3S)가 FOSB 제2공장 준공식을 갖고 가동에 들어갔다고 27일 밝혔다.
경기도 안성시 미양면 제2공장에서 열린 준공식에는 안성산업단지관리공단, MEMC코리아, LG실트론, SOJITZ플래닛 관계자 등 약 120여명이 참석했다.
박종익 3S 대표는 “제2공장 가동으로 명실공히 세계적인 웨이퍼 캐리어 전문 업체로 성장하겠다”고 다짐했다. 앞으로 3S 안성 제1·2공장에서는 현재 주력 중인 FOSB 외에도 FOUP(Front Opening Unified Pod, 공정 내 웨이퍼 운송용기)와 OC(Open Cassette, 웨이퍼 제조공장용 웨이퍼 운송용기) 생산이 이뤄진다.
○…자동차 변속기부품 전문업체인 삼기오토모티브는 현대자동차 6단 자동변속기에 사용되는 리어 커버(REAR COVER)와 신규 개발 차종에 적용될 BRKT엔진 MTG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6단 자동변속기에 사용되는 리어 커버는 중국 내 현대〃기아차 수요증가에 의한 것으로 중국 자동차시장의 지속적인 확대가 예상되는 만큼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핵심 부품이다.
또 신규개발 차종에 적용될 예정인 BRKT엔진 MTG도 2015년 이후 장기적인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기오토모티브는 현대〃기아차에 변속기 및 엔진 주요 정밀부품을 주력 공급하는 업체로 최근 현대자동차와 882억원 규모의 케이스 트랜스미션 외 3종 공급, 폭스바겐과 522억원 규모의 DSG 변속기용 밸브바디 공급 계약을 각각 체결했다.
○…에이텍은 용인시와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제 기반시설 설치 및 유지관리용역(2권역) 중 11억8000만원 규모의 종량제기기 설치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에이텍은 용인시 2권역(기흥구)에 총 723대의 RFID 기반 종량제 기기를 설치한다. 각 세대별로 5만2000세트의 RFID 카드를 공급하는 것으로, 기존 서울시 및 해외 주요도시의 RFID 기반 교통카드솔루션 단말기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RFID 응용제품 개발 및 구축 노하우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승영 대표는 “기존 사업 이외에 전국으로 확대될 RFID 기반의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기기사업을 수주, 회사 성장동력의 한 축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경동기자 nina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