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SW대상]SW엑스포/전시회

소프트웨어(SW) 엑스포 2012 전시회에는 SW자산활용고도화사업 참여기업과 국내 우수 SW 기술 보유 기업 등 40개 회사가 참가한다. 이들 기업들은 SW자산활용 고도화 사업도 함께 소개한다.

한경아이넷은 저전력·저탄소 IT솔루션과 차세대 보안 솔루션을 출시한다. 저전력·저탄소 IT 솔루션인 `Smart Rack & Smart PDU`로 현재 활용되는 수동적 에너지 사용 절재방법을 업그레이드했다. 랙 단위별 공조로 저전력 시스템 운용 및 에너지 소모량을 측정해 데이터베이스 축적과 분석이 가능하다.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 및 에너지 수요 예측이 가능하다.

시지웨이브는 웨이브 3D AR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다이렉트(Direct)X 기반 실시간 렌더링 (Real Time Rendering) 기술과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을 연동한 솔루션이다. 프로그래밍 지식 없이도 SW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노드트리(Node Tree) 채널구조의 간편한 그래픽유저인터페이스(GUI) 환경에서 보다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3D AR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폴은 골프장 경기관제시스템과 웹기반 DID 영상정보시스템을 소개한다. 이 시스템은 스마트기기와 위성항법장치(GPS)통신을 활용한 골프장 내 이용자 위치를 파악해 경기흐름을 확인하고 컨트롤하는 정보시스템이다.

알서포트는 모비즌을 출시한다. 모비즌은 화면에서 단말기 제어는 물론, 키보드·마우스로 입력 방식을 조정할 수 있다. 단말기 보급증가에 따른 분실, 훼손 등의 관리 솔루션이다. 원거리 부모와 친구, 직원 등 단말기를 원격에서 이용하거나 지원할 수 있다. 시각장애인, 노약자, 모바일 초보사용자를 위해 큰 PC화면에서 모바일 사용도 가능하다.

엘웍스는 차량번호인식엔진과 활용 애플리케이션을 전시한다. 아이폰용 차량번호인식엔진과 애플리케이션이 있다. 주차관제 및 방범용 동영상 인식 애플리케이션도 있다. 가온아이가 출시하는 `ezEKP2012`은 조직 내 의사결정, 정보공유, 협업, 문서관리, 지식축적, 커뮤니케이션 및 활용을 유기적으로 통합 제공하는 지식정보 포털 솔루션이다.

토마토시스템은 데이터모델링 툴(eXERD)을 소개한다. 설계자가 실제 모델링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동화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제공, 기존 외산 제품의 불편한 점을 집중 개선한 데이터모델링 툴이다. 포스윈은 MIR 서치 엔진을 전시한다.


신혜권기자 hkshi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