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오션(www.biz-ocean.com)은 오는 25일 SETEC컨벤션홀(학여울역 1번 출구)에서 `바이오매스/바이오에너지 기술동향 및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 전세계적으로 에너지 수요가 많아지면서 생물체에 담긴 에너지를 활용하는 방법이 개발되어 쓰이기 시작한 신재생 에너지인 `바이오에너지 기술’에 대해 논의하고, 다양한 응용 분야 및 기술개발 현황에 대해 의논할 기회가 마련된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에너지기술평가원 박진원 PD가 ‘바이오에너지 산업의 정부 정책 및 보급 현황’을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이진석 박사가 ‘수송 바이오 연료 생산기술의 현황 및 경제성 분석’을 발표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미세조류를 이용한 바이오에너지의 기술개발 현황 ▲농업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기술 개발 방향과 발전방안 ▲유기성 폐기물을 이용한 바이오가스 생산기술 및 이용 사례 ▲목질계 고형 바이오매스 생산 기술 및 사업화 동향에 대한 발표도 이뤄질 예정이다.
비즈오션 관계자는 “바이오에너지는 친환경 연료를 뽑아내는 현실적인 대안 에너지로 에너지 고갈과 환경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면서 이산화탄소 발생량이 적은 무한한 에너지원”이라며 “에너지?환경 문제에 대응하는 각국 정부 정책에 힘입어 오는 2020년에는 생활 속의 기술로 자리잡을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바이오에너지 산업에 대한 정부 정책 및 바이오에너지 기술 이슈 및 개발 동향이 논의되는 자리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