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원공대, 2013학년도 특성화 학과 신설

Photo Image

두원공대가 2013학년도 입시부터 특성화학과를 신설한다.

두원공과대학교는 2013학년도 입시에서 방송연예전공, K-POP학과, 뷰티아트과, 호텔조리과 등 총 4개 학과를 신설하고 내년도 입시부터 신입생을 선발한다고 20일 밝혔다.

방송연예전공은 방송, 영화, 공연, 대중음악 분야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는 종합 엔터테이너를 양성하고자 획일화되고 형식적인 예술교육이 아닌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한류를 선도할 음악인을 양성하고자 신설된 K-POP학과는 전문 뮤지션 뿐 만 아니라 예술시장 전반의 비즈니스에 적응할 수 있는 전문 예술인을 발굴 및 양성하기 위해 음악 기초이론은 물론 다양한 실기교육이 실시된다.

뷰티아트과는 현대사회에서 부각되고 있는 개인의 여가와 미의 향상에 대한 요구에 따라 신설된 학과로 최신 설비를 통해서 피부, 헤어 등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면서 메이크업, 네일아트까지 토탈 뷰티아트를 추구한다.

이와 함께 신설되는 호텔조리과는 관광 레저의 활성화 시대에 호텔, 관광외식업체, 제과제빵 등 다양한 분야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 조리인의 양성을 목표로 운영된다.

두원공과대학교 관계자는 "현대에 활성화되고 있는 여러 산업에서는 이를 뒷받침해줄 수 있는 인재가 필요하기 마련이다" "수험생들은 자신의 진로를 위해 적성에 맞으면서도 시대의 필요나 흐름에 따라 신설되는 학과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