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 스마트폰, 이 제품이 잘나간다

LTE폰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4월 2일 삼성전자가 밝힌 자료에 따르면 3월 한 달 동안 국내에 판매된 휴대폰은 184만대이고 이 중 55%에 달하는 100만대가 LTE폰이다. 휴대폰 판매량 자체는 1월 232만대에 비해 줄었지만 50% 안팎이었던 LTE폰 비중은 55% 수준으로 성장해 점점 커져가는 모습이다.

현재 인기를 얻고 있는 LTE폰 중 가장 돋보이는 제품은 삼성전자 갤럭시노트다. 5.3인치로 넉넉한 크기의 액정과 섬세한 필기가 가능한 S펜, 각종 멀티미디어 파일을 원활하게 즐길 수 있는 성능이 특징이다. 게다가 얼마 전에는 갤럭시SⅡ가 그랬던 것처럼 기존 블랙, 화이트 컬러 외에 핑크 컬러를 추가해 여심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LG전자가 내놓은 5인치 LTE폰 옵티머스 뷰 또한 눈길을 끈다. 기존 스마트폰이 16:9 화면비율을 사용하는데 비해 옵티머스 뷰는 인터넷 서핑이나 멀티미디어 콘텐츠 감상에 유리한 4:3 화면비율을 썼다. 휴대폰 TOP10 순위에서 갤럭시노트와 옵티머스 뷰 두 제품은 각각 1위, 3위를 차지하며 높은 인기를 보였다.

이 외에는 갤럭시SⅡ HD LTE와 옵티머스 LTE, 팬택 베가 LTE EX 등이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가장 최근에 나온 LTE폰으로는 LG전자가 NFC(근거리무선통신) 기능에 특화시킨 4인치 크기 옵티머스 LTE 태그가 있다.

■버즈랭킹 휴대폰 TOP10 (2012년 4월)

Photo Image

※위 순위는 유통업체(지마켓, 옥션, 인터파크, 에누리, 마이마진, 다나와, 11번가) 판매·인기 순위와 전문 기자의 선별을 거쳐 나온 결과다. 가격은 2012년 4월 13일 인터넷 최저가를 기준으로 삼았다.

[이 제품 좋다] LG전자 옵티머스 뷰

Photo Image

5인치 액정에 4:3 화면비율을 채택한 LG전자 LTE폰이다. 화면비율 덕분에 좌우로 넓게 볼 수 있어 인터넷 사이트를 보거나 문서를 읽을 때 편안하다. 또 따로 앱을 구동하지 않고 언제든지 퀵 메모 버튼만 누르면 필기입력을 할 수 있다. 끝이 뭉툭하고 필기감이 부드러운 러버듐펜을 기본 제공한다. 출고가는 99만 9,900원이다.

[이 제품 뜬다] 삼성전자 갤럭시노트 핑크

Photo Image

높은 사양에 5.3인치 디스플레이, 필기입력 기능 등을 갖춘 삼성전자 갤럭시노트의 핑크 컬러 모델이다. 갤럭시노트는 이미 인기와 인지도가 충분한데다 큰 화면으로 인해 크기도 커져 여성이 기피할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구매 고객의 여성 비중이 45% 수준으로 높아졌다. 핑크 모델을 통해 여성 및 밝은 컬러를 선호하는 다양한 계층의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출고가는 99만 9,900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