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농어촌 공동체 여성 핵심리더 양성과정’ 개설

고려아카데미컨설팅, 오는 3월 1기 경북지역 교육 과정 시작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업인재개발원이 주최하고,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이 시행하는 ‘2012 전국 농어촌 공동체 여성 핵심리더 양성과정’이 개설된다.

지역농촌 활성화를 위한 여성 리더 양성과 여성농업인의 다양한 역할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전국 농어촌 공동체 여성 핵심리더 양성과정’은 오는 3월 1기 경북지역 교육을 시작으로, 올 7월 제2기 경기지역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3월 6~7일과 20~21일, 약 2회에 걸쳐 경북 농업기술회관에서 진행되는 1기 경북지역 교육에서는 먼저 1차 교육을 통해 ‘여성 농업인 정책강연’과 ‘FTA 시대 대응방안’을 논의하며, ‘셀프 리더십과 발표기술’, ‘성공 여성CEO 강연’, ‘농촌여성 재테크’ 강연이 펼쳐진다.

이어 2차 교육에서는 ‘여성농업인 희망강연’, ‘핵심리더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성공사업장 견학 및 체험’, ‘성공 여성CEO 강연2’, ‘농촌여성의 건강관리’를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현재 농촌진흥청 농촌자원과 이명숙 과장을 비롯한 대통령 정책수석비서관 출신의 정명채 교수 등의 정책 입안 유경험자들의 거시적 안목을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뿐만 아니라 여성리더십에 대한 풍부한 식견을 가진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보여 기대를 모은다.

교육을 시행하는 독서통신교육 업계 1위의 고려아카데미컨설팅 관계자는 “성공한 여성 CEO에게 듣는 멘토 특강과 함께 여성 CEO의 성공사업장을 방문하는 시간 등을 마련해 특별한 동기부여로 자신을 성장시키길 원하는 여성농어촌 핵심리더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는 여성의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농어촌 여성리더십 교육의 수준을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를 만드는 큰 의의가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교육은 현재 마을 이장이나 부녀회장, 새마을 지도자 등 여성 마을지도자로 활동 중이거나 이를 희망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1기 경북권은 2월 29일까지, 2기 경기권은 6월 6일부터 6월 29일까지 신청 받는다.

교육비는 6만 6천원이며, 수료생 전원에게 수료증이 발급된다. 자세한 신청문의는 고려아카데미 컨설팅 농산업교육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