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화면 꾸미는 앱 ‘쉐이크’, 스마트한 경품 혜택 제공
눈부신 진화를 거듭하면서 스마트폰은 거의 완전체에 가깝다고 할 만큼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 같은 발전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폰은 아직도 배고프다?
N스크린 스마트 컨버전스 플랫폼 개발사인 ㈜미니게이트(대표 정훈)는 그 동안 수동적인 공간으로 머물고 있던 배경화면을 멀티미디어 공간으로 재탄생 시켜주는 배경화면 서비스 ‘쉐이크’ 를 선보이며 스마트폰의 작은 부분까지 활용하는 서비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쉐이크’는 그 동안 정적인 공간이었던 배경화면에 영화, 뮤직비디오, 게임, 화보, 뉴스 등 자신이 원하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적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직접 만든 콘텐츠를 배경화면에 설정할 수 있는UCC 기능을 제공하며, 쉐이크 독자적인 마켓을 통하여 전세계 쉐이크 사용자들과 배경화면을 공유 할 뿐 아니라 기존 SNS 등을 활용해 손쉽게 지인과 공유할 수도 있다. GUI 방식도 2D 중심에서 벗어나 3D를 도입, 입체적인 배경화면 구현으로 한차원 높은 퀄리티의 배경화면도 제공하고 있어 스마트폰 유저들의 욕구를 만족시켜주고 있다.
쉐이크 서비스는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의 배경화면을 1인 미디어화 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으로 평가 받으며, 다양한 재미와 비즈니스 모델을 접목시킬 수 있는 스마트폰의 새로운 영역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우먼인블랙(Woman in Black)’은 영화 홍보에 쉐이크를 접목시켜 영화의 포스터와 예고편 등을 배경화면으로 제공하고, 스마트폰 유저들이 홍보이벤트 참여할 수 있도록 해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스마트폰 유저들은 쉐이크 서비스를 이용해 ‘우먼인블랙(Woman in Black)’ 배경화면을 다운 받아 자신의 폰에 설정하고 영화 포스터와 예고편을 미리 감상 할 뿐 아니라 배경화면을 통해 ‘스킨십유도 우먼인블랙 시사회와 기프트콘 왕창 이벤트’ 및 ‘Shake 발렌타인데이 홍보대사 이벤트’ 등에 곧바로 참여할 수 있다. 오는2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 참여자들은 추첨을 통해 시사회 티켓, 기프트콘, 빕스 2인 식사권 등의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추후에도 쉐이크는 배경화면에 다양한 장르의 영화 정보와 손쉬운 다운로드를 서비스, 시사회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접목할 계획이어서 영화관에서 느꼈던 재미와 감동에 행운까지 더한 스마트한 1인 미디어 솔루션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일반 영화 이외에 독립영화 콘텐츠를 쉐이크 바탕화면으로 구현시켜, 독립영화도 살리고 자신의 폰 배경화면도 스마트해지는 길을 제안하고 있다.
㈜미니게이트의 정훈 대표는 “N스크린 전문업체로 명성을 얻어온 미니게이트의 기술 노하우와 배경화면 킬러 서비스를 결합한 쉐이크는 기업에게는 유저들과 가장 밀접한 마케팅과 비즈니스의 채널로,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는 배경화면을 통해 자유롭게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개인 미디어로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며 “다양한 재미와 비즈니스 모델을 접목시켜 쉐이크를 친 유저 중심의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 시켜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