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https://img.etnews.com/photonews/1201/236438_20120119175227_493_0001.jpg)
누비콤(대표 신동만)은 24일 스마트폰과 서버간 통신 보안 솔루션 ‘엑세스월(AccessWall)’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엑세스월은 모바일 디바이스와 서버 및 데이터베이스 간 통신구간을 암호화하는 솔루션이다.
엑세스월은 △비인가 단말기의 정보제공 시스템 접근제어 △데이터베이스 및 웹 서버 등 정보제공 시스템 보호 △표준화된 데이터 포맷으로 데이터전송 △데이터 압축 송수신 후 압축 해제 △사용자 정보관리 △신원확인 인증 △구간암호화·복호화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모바일 디바이스 인증은 물론 송수신 데이터의 형태를 요구에 맞게 변환하는 릴레이 서버 기능, 데이터 압축을 이용한 통신 트래픽 절감 및 속도 개선, 분실되거나 등록되지 않은 모바일 디바이스 차단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국제 인증을 획득한 암호화 알고리즘을 사용해 통신구간을 암호화함으로써 고객의 소중한 정보자산 이동과 사용에 있어서 안전한 보안을 보장한다. 단일 장비 구성으로 향후 전산망 확장이나 변환시에도 손쉽게 보안정책관리를 적용할 수 있어 관리도 편하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