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꿈 찾아 실현하는 ‘제9회OGCC 청소년 캠프’ 개최
겨울방학이 다가오면서 자녀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해 주려는 학부모들의 손길이 분주해지고 있다. 학교, 학원을 벗어난 곳에서 자연을 체험하고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는 활동은 학생의 책임감과 자신감, 자기주도학습 능력 등을 기를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이다. 또 고된 학업으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을 되찾을 수 있는 자리기도 하다.
이런 가운데 최근 JS엔터테인먼트(대표 장승현, http://jssup.co.kr)에서 중고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제9회 OGCC 청소년 캠프’를 개최해 학부모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제주도 빌레리조트에서 열리는 이번 캠프는 오는 2012년 1월2일~5일, 1월9일~12일 총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3박 4일 동안 진행되는 ‘OGCC 청소년 캠프’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자아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다. Who Am I , 존재인터뷰, 나를 표현해, 네 꿈을 보여줘, My Story Book 등이 대표적인 활동이다.
첫째날 진행되는 ‘Who Am I’와 ‘존재인터뷰’ 는 캠프 참가자들에게 자신을 소개하고 인터뷰하며 자신이 누구인지 알아가는 프로그램이며 ‘나를 표현해’는 여러 가지 재료들을 이용해 자신을 표현하며 자기 존재를 찾아가는 시간이다.
‘네 꿈을 보여줘’, ‘My Story Book’, ‘인생지도 만들기’는 첫째날 발견한 자신을 돌아보며 앞으로의 자신을 만들어가는 활동이다. 자신의 꿈 목록을 적고 인생스토리 북, 비전보드, 시크릿보드 등을 만들며 구체적으로 어떤 인재가 되고 싶은지 계획을 세울 수 있다.
더불어 ‘한라산 등반’과 ‘자연에 말걸기’ 등의 활동으로 자연을 배운다. 팀원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면서 공동체 생활을 배우고 리더십을 키울 수 있으며 제주도의 아름다움을 체험하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다양한 게임도 마련돼 있다. ‘행복골든벨’, ‘두뇌 트레이닝’, ‘나는야 요리왕’ ‘대형 도미노’ 등 개인별, 팀별 게임으로 새로운 친구들과 소통하며 대인관계를 넓히고 사교성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제공한다.
JS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탁 트인 자연에서 자신을 돌아보는 과정 자체가 자기주도학습”이라며 “이 캠프를 통해 자신을 발견하고, 미래를 그릴 줄 아는 건강한 청소년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전에 진행된 OGCC 캠프에 참가했던 학생들은 “캠프 수련 기간 중 내 꿈에 대해 생각하고 나니, 앞으로 뭘 해야 할 지 알 것 같다”, “코치님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내 생각을 정리 할 수 있었다.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까지 생각나 신기했다”, “청소년시기에 꼭 필요한 시간이었다. 미래에 무엇을 해야 할지, 그것을 위해 지금 당장 뭘 해야 할지 알게 됐다”며 긍정적인 후기를 남겼다.
한편, ‘제9회 OGCC 청소년 캠프’ 신청과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메일(sixth0@naver.com)로 문의가 가능하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