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구입시즌 ‘연말’ 허위매물에 더욱 조심해야

Photo Image

겨울철 오면서 중고차량을 처음 사거나, 바꾸려는 소비자들이 많아진다. 추운 날씨와 함께 금액적으로 다운이 되는 시기 이기때문에 목적에 따라 차량 구입 및 교체를 생각하게 된다.

중고차를 구입하거나 교체하려는 소비자들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구입 및 교체비용을 정하는 것이다. 예산을 정한 후 그에 맞는 차량을 구입하기 원하는 차를 선택해야만 한다. 중고차는 일물일가의 법칙이 적용되어 년식.주행거리.등급.사고유무. 교환여부 등에 따라 금액 또한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정한 예산에 맞추어 구입하지 않는다면 구입비용에 대한 부담이 늘어날수 밖에 없다.

비용에 대한 것을 고려했다면 이제 좋은 차량을 구입하는 것이 관건이다.하지만 중고차시장의 고질병인 허위매물로 인하여 소비자들이 마음놓고 차량을 구입하기 어려운것이 사실이다. 중고차의 경우 무조건 저렴한 차량을 구입하는 것을 구매 조건의 최우선으로 삼았다가는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무조건 저렴하면서 좋은차량을 구입하겠다는 마음가짐이 허위매물의 먹이감이 될 수 있기때문이다.

중고차는 동일한 모델의 매물이라도 사고 여부,주행거리,전 차주의 차량 관리 상태 등에 따라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기 때문에 상태가 좋지 않은 중고차가 저렴한 가격으로 시장에 나와 있을 가능성이 높다. 시세에 비해 훨씬 저렴한 매물이라면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허위 매물이거나 대형사고차,침수차,대포차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적정시세를 파악하고 생각했던 예산대비 성능좋은 차량을 구입하는 것이 관건이 되겠다.

요즈음엔 소비자들도 중고차에 대한 지식수준이 높아져 허위매물에 대한 대비가 어느정도 되어있다고는 하지만판매자들 또한 더욱 교묘하게 허위매물 광고를 하고있다. 따라서 중고차를 구입할때에는 더더욱 믿을만하며 인증된 업체에서 구입하는 것이 차량 구입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수많은 중고차 업체가운데에서 강성범의 핫이슈 매거진에도 보도된바 있으며 4년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하고있는"차붐카붐"이 주목을 받고 있다. "차붐카붐"은 TV나 언론매체를 통해 문제시 되는 허위매물이나 허위광고등의불안요소를 없애기 위해 실입고중인 차량만을 엄선하여 사이트상에 광고를 올리고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우며 투명한 중고차거래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이 원하는 스펙(차종.년식.키로수색상.등급및 옵션 등)의 차량을 실시간 전국 딜러전산망을 통하여 실입고중인 최적의 매물을 찾는 수배형식의 운영으로 허위매물에 대한 우려를 없애고 있다.

김관형 대표는 "고객의 요구와 원하는것이 무엇인가를 파악, 직접 반영하여 중고차의 안좋은 인식을 바꿀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온라인 거래의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가는 것이 곧 "차붐카붐"의 발전이라고 생각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믿을수 있는 업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차붐카붐"홈페이지(www.carboom.kr)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