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놀이터는 철거위기에 놓였던 이곳의 유일한 놀이시설입니다. 이런 놀이공간은 아이들에게 정서적인 도움은 물론이고 꿈과 희망을 키우며 자라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지난 6월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아동보육시설 ‘동광원’에 엠게임 놀이터 6호점 ‘영웅 놀이터’가 오픈했다. 지준홍 동광원 이사장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생겼다면서 크게 기뻐했다.
당시 놀이터 건립은 무협 MMORPG ‘영웅 온라인’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이들은 게임 내 기부 아이템 구매를 통해 단 5일 만에 놀이터 건립에 사용될 1000만원의 후원금을 조성했다.
엠게임 놀이터 건립사업은 미래 주역인 꿈나무들에게 희망을 키워주는 놀이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신나는 인터넷 놀이터’라는 기업 기본 이념을 십분 살린 엠게임의 핵심 사회공헌 활동이다. 성장하는 아동에게 놀이 본연의 재미와 더불어 성장기에 필요한 상상력과 사회성 함양은 물론이고 꿈과 희망을 전파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놀이터 건립은 일회성 기부가 아닌 고객과 함께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가는 ‘참여 지향적 나눔 사업’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녔다. 엠게임이 서비스하는 게임 내 모금 이벤트를 마련하고 게임 사용자의 자발적인 동참을 유도하는 것. 지금까지 ‘열혈강호온라인’ ‘영웅 온라인’ ‘귀혼’ ‘쌩뚱’ 등 총 4개의 게임이 참여했으며, 사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모금 이벤트를 조기 종료할 정도로 모두 성황리에 진행됐다.
놀이터는 서울, 경기 근교 아동보육원 및 사회복지시설 중 놀이시설이 부재하거나 보완되어야 하는 곳을 대상으로 분기별 1개 건립을 원칙으로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지난해 3월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6개의 놀이터를 완공, 오는 12월 7호점 건립을 앞두고 있다.
이제 만 2년이 돼가는 ‘엠게임 놀이터’ 건립사업은 다방면으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엠게임 사회공헌 사업의 대표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진수희 사회복지부 장관으로부터 특색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라는 평가와 함께 감사의 서신을 받은 바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쟁쟁한 게임사들을 제치고 ‘2010 게임대상 사회공헌 우수기업상’을 수여 받으며 그 성과를 입증했다.
※ 엠게임 놀이터 건립 현황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