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스마트폰에서 주변 지역의 쿠폰을 검색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네이트 모바일 쿠폰 검색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주변 쿠폰 검색을 이용하면 찾고자 하는 업종명이나 지역명 등을 통해 할인 쿠폰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현재는 지역 쿠폰 전문업체인 코코펀과 푸드앤카페에서 제공하는 쿠폰을 검색할 수 있으며, 향후 소셜커머스 쿠폰과도 연계해 서비스를 확장해갈 계획이다.
네이트 모바일 쿠폰정보는 위치정보를 이용해 현재 자기가 있는 지역의 쿠폰 정보를 우선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잘 모르는 지역에서도 알뜰한 소비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강남역 주변에서 일식집을 검색하면서 현재위치 옵션을 사용하면, 인근의 일식점 중 할인 쿠폰을 발행한 업체들의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광화문에서 저녁 약속이 있을 경우 ‘광화문역’으로 검색을 하면 광화문 인근의 음식점이나 상품점 등 할인 쿠폰을 발행한 업체들의 목록을 살펴볼 수 있다.
해당 쿠폰은 별도의 가입을 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에서 검색만 하면 현장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김동환 SK커뮤니케이션즈 검색본부장은 “모바일 플랫폼에서 실시간성, 생활밀착형 지역검색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