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경영인의 꿈 ‘중앙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과 함께 한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E-CAU Leader로 성장할 수 있는 정석

Photo Image

21세기는 무한경쟁의 시대다. 특히 점차 심화되는 경쟁 체제 속 개인의 경쟁력이 국가와 기업의 경쟁력을 이끄는 근간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에 따라 기업은 물론 국가에서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전문 경영인을 추구하고 있다. 이런 추세 속 전문 경영인을 배출하기 위한 경영전문대학원들이 등장하며 한국경제의 선진경제 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 최초의 경영대학 ‘중앙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기업윤리를 준수하는 창의적이고 행동 중심적인 국제화된 21세기형 경영인(E-CAU Leader) 양성을 위해 지난 2007년 설립됐다. 이를 위해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 시스템을 비롯해 높은 경륜과 국제적 수준의 연구실적을 갖춘 우수한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CAU-Fudan MBA와 CAU-Finance MBA, CAU-Leader MBA 등 다양한 학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이 제공하는 각 프로그램 중 CAU-Fudan MBA 프로그램은 2년의 교육을 통해 입학생 전원이 중앙대학교 경영전문석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특히 이 과정은 중국 상하이 소재 명문 Fudan대학의 경제학석사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복수학위 과정으로 졸업 후 중국 전문가로서의 취업 경쟁력이 극대화된다.

CAU-Finance MBA 프로그램은 금융시장, 금융산업, 금융상품, 금융제도 등 금융 관련 전 영역에서 전문적이고 특화된 최신 지식을 체계적으로 제공해 이론적 기반과 실무 지식을 겸비한 금융전문인력 양성을 추구한다.

야간과 주말 과정인 CAU-Leader MBA 프로그램은 직장인들에게 각광받는 과정이다. 학생의 필요에 따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재무정보와 자산관리 등 특성화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아울러 경영 전반에 대해서도 심화된 전공지식을 획득할 수 있는 일반 경영과정을 개설, 제공하고 있으며 세계적 인재 search firm인 ‘Heidrick & Struggles’와의 제휴를 통해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양질의 인턴 기회를 부여한다. 또한 성적장학금과 특별장학금 등 장학제도를 통해 학생들에게 특전을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한편, 중앙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오는 11월 1일 오후 4시에 중앙대학교 법학관 702호에서 입학설명회를 실시하고, 현재 2012학년도 전기 경영전문대학원 신입생 모집 중에 있다. 중앙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 공고(http://mba.cau.ac.kr)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서류심사 및 논술•면접시험을 거쳐 합격자를 선발하게 된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