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솔루션 라인업을 앞세워 글로벌 모바일 절대강자를 꿈꾸고 있다. 회사는 구글과 FDC, 인컴 등 글로벌 넘버원 사업자가 채택한 m커머스 솔루션 ‘코어파이어(CorFire)’를 비롯해 다양한 모바일 운용체계를 수용하는 차세대 모바일 플랫폼 ‘넥스코어 모바일(NEXCORE Mobile)’, 세계 최초 스마트폰 통합 보안 솔루션 ‘M-Shield’를 확보했다.
코어파이어 경쟁력은 마스터카드의 코어파이어 TSM 솔루션 GVCP(Global Vendor Certification Program) 인증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 C&C는 까다롭기로 소문난 마스터카드 GVCP 인증을 세계에서 네 번째로 획득했다.
차세대 모바일 플랫폼 넥스코어 모바일은 다양한 운용체계를 포괄하는 통합 개발 플랫폼 환경을 제공한다. 스마트기기와 운용체계에 관계없이 한 번의 애플리케이션 개발로 모든 모바일 플랫폼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설계한 것이다.
넥스코어 모바일을 적용하면 다양한 개발 플랫폼 운용 부담에서 벗어날 뿐 아니라 이기종 모바일 운용체계 변화에 따른 애플리케이션 추가 개발 부담도 줄어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환경 구축 및 운용 비용을 75% 이상 절감할 수 있다는 게 SK C&C 설명이다.
SK C&C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스마트폰 통합 보안 솔루션 M-Shield는 전자금융거래는 물론이고 스마트폰 개인 사용자와 모바일오피스 이용자를 위한 최고의 보안 해결사로 각광받고 있다. M-Shield는 스마트폰 환경에서 3G, 와이파이, 와이브로, 블루투스 등 모든 이용환경에서 이상행위를 탐지·차단하고 도청 등 악성행위를 수행하는 애플리케이션 탐지·제거는 물론이고 스마트폰 분실 시 내부 저장정보 삭제 등 보안 기능을 갖췄다.
SK C&C는 m커머스 솔루션에서 확인한 글로벌 경쟁력을 넥스코어 모바일과 M-Shield 등으로 확대해 글로벌 모바일 시장 주도권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
김원배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