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온라인 기술 콘퍼런스 ‘테크데이즈’ 올해도 개최

Photo Image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무료 기술 온라인 컨퍼런스인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데이즈 (Microsoft tech∙days, 이하 테크데이즈)’를 개최해 국내 소프트웨어 개발자 및 시스템 전문가를 대상으로 앞선 기술과 다양한 정보교류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스마트워크와 클라우드 컴퓨팅 등 업계 화두가 현실화 단계에 이르면서 IT전문가들의 신기술 역량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5회째 개최되는 이번 테크데이즈에는 클라우드 컴퓨팅과 사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기술 세션을 비롯 N스크린 경험을 제공하는 개발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IT관리자와 개발자를 위해 총 87개의 교육 세션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도입이 본격화 됨에 따라 IT 전문가를 위한 세션에서는 지난 몇 년 간의 서버 인프라를 구성하는 방법론의 변화와 이유, 그리고 2011년 오늘, 현재의 클라우드 방향에 대해 살펴보고 △관리 인프라의 탄탄한 기초 다지기 △클라우드 인프라를 향한 다음 단계 등 클라우드 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 Office 365, 그리고 생산성 향상까지 45개의 세션을 통해 클라우드 시대의 이상적인 관리 인프라 기초부터 실제 활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개발자 세션에서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열풍과 다양한 디바이스의 등장으로 더욱 가속화 되고 있는 N 스크린 개발에 대한 기술전략과 △클라우드 △클라이언트 △스마트폰 △ALM △BI 솔루션 개발 등 총 42개의 개발자 세션이 제공된다.

‘테크데이즈’는 개발자와 IT전문가를 위한 최신 기술 정보 및 실무 지식 제공을 위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1년에 2회 개최하는 무료 온라인 기술 컨퍼런스로, 지난 2년 반 동안 웹, 클라이언트, 모바일, 인프라스트럭처, 클라우드 컴퓨팅 등 다양한 플랫폼 기술과 주요 IT 트렌드를 위한 400여 개의 온라인 세션을 제공해 왔다. 매 회 5만 명 이상이 방문하며 현재까지 누적 세션 이용 수는 240만 회를 돌파하며 국내 최대 온라인 컨퍼런스로서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