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킹 코리아 2001’ 행사장 로비에 설치된 전시부스에는 주요 업체가 스마트워킹 구현에 필요한 첨단 솔루션을 전시·소개하고, 관람객에게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모토로라솔루션은 기업용 스마트패드 ‘ET1’을 선보였다. ‘ET1’은 일반 사용자에게 친숙한 개인용 컴퓨터 기능은 물론이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내구성과 바코드 스캐너 기능, 카드 리더기(MSR Magnetic Stripe Reader), 핫스왑(Hot Swap) 배터리 팩, 견고한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두루 갖췄다.
와이파이 전용 ‘ET1’은 암호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어 직원의 책임범위 및 접근권한에 따라 즉각적이고 손쉬운 맞춤형 정보 공유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ET1’은 로그인한 사용자의 업무별로 본인에게 허용된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관리 및 모니터 할 수 있어, 작업현장에서 최상의 업무 생산성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
가온아이는 통합지식정보포털 솔루션(ezEKP)’와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솔루션(ezMobile)를 출품했다.
‘ezEKP’는 조직 내 의사결정과 정보공유, 협업, 문서관리, 지식축적, 커뮤니케이션의 활용을 유기적으로 통합 제공해 궁극적으로 조직의 업무효율성을 극대화시키는 통합지식정보포털 솔루션이다.
‘ezMobile’은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접속이 가능한 솔루션으로, 사내에 구축된 협업 및 통합커뮤니케이션 시스템과 연계를 통해 실시간 업무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온더아이티는 스마트오피스 솔루션 ‘SmartWorks’와 ‘SmartWorks Mobile’을 내놓았다.
스마트 오피스/협업 솔루션 ‘SmartWorks’는 업무 단위의 워크 스페이스 공간을 구성해 시간적, 공간적 제약없이 기업 구성원의 개별 업무와 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성과창출형 스마트오피스 솔루션이다.
네오메카는 새로운 개념의 유무선(FMC) 솔루션을 선보였다. 네오메카의 FMC는 별도의 전용 휴대폰을 구매할 필요없이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면 구내전화를 언제 어디서든지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해외지사가 있는 경우 세계 어디서든지 무료통화가 가능, 통신비 절감 효과가 기대할 수 있다.
3스크린네트웍스는 ‘N스크린 기반 협업 솔루션’에 대해 소개했다. 이 솔루션’은 ‘원소스 멀티 디바이스’를 위한 솔루션으로, 송출된 영상을 모바일 장비와 TV 등 단말기의 종류에 따라 인코딩이 필요 없이 수신할 수 있게 해준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