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영어공부 강좌에서 영어말하기 실력 쌓는다

Photo Image

최근 기초영어공부를 위해 영어학원의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영어인강(인터넷영어강의) 사이트가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알파벳 입문 파닉스(기초영어발음) 강좌부터 기초 영어말하기 강좌까지 단기간 학습이 가능해 왕초보 영어수강자들의 추천이 잇따르고 있다.

2006년 오픈이후 줄곧 기초영어 동영상 강좌만을 서비스해오고 있는 띵크잉글리쉬(www.j-thinkenglish.net 대표 주세훈)는 이미 입소문을 타고 가입한 회원이 6만 9천여 명에 이르고 있다. 이 기초영어 사이트는 연령에 상관없이 수준에 따른 영어공부가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50대 주부 수강생 김 모 씨는 "나이도 많고 영어 기초도 부족해서 어디서 부터 영어공부를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띵크잉글리쉬를 만나면서 그 고민이 해결되고 있어요. 파닉스 강좌로 영어읽기를 마스터하고 완전초급회화 과정으로 짧지만 생활영어를 한마디씩 해나가고 있답니다. 영어학원가기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안성맞춤 인 것 같아요."라고 수강 분위기를 전했다.

실제 이 기초영어 사이트에는 왕초보영어 수강자들을 위하여 초기영어공부의 진입문턱을 대폭 낮추고 있다. 영어읽기와 쓰기가 잘 안되는 학습자들을 위하여 `파닉스`강좌를 3단계로 세분화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영어울렁증을 극복하게 하는 완전초급회화 강좌와 영어회화의 틀 안에서 진행되는 기초문법과 독해강의는 이 동영상영어 사이트의 핵심강좌다.

띵크잉글리쉬의 메인강사인 제이슨(장재혁 36) 강사는 "기본적으로 영어읽기와 쓰기에 어려움이 없으신 분들이라면 문법이나 독해가 아닌 영어회화를 중점적으로 공부하셔야합니다. 영어말하기에 자신감을 가진 후 문법과 독해를 공부하면 이해력이 배가됩니다. 영어는 기본적으로 학문이 아닌 언어이니까요."라고 조언했다.

여타 인터넷 영어강좌 사이트와는 달리 이 기초영어 사이트는 영어가 학문이 아닌 언어임을 강조하고 있다. 일상생활 속에서 반복되는 문장들을 영어로 바꿔 말하는 영어말하기 습관이 영어공부의 성패를 좌우한다는 설명이다. 완전초급영어회화와 초중급영어회화 과정이 모두 생활영어를 기초로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이밖에도 잘못된 영어발음을 교정해주는 발음클리닉 강좌, 영어단어를 효과적으로 외우게 하는 영단어 암기특강, 직장인 영어 수강자들을 위한 비즈니스영어 특강으로 `이메일영어`, `프레젠테이션영어`, `인터뷰영어(면접영어)` 등 유용한 영어강좌가 즐비하다.

수강생 지원서비스도 특별하다. 이동시 학습을 위한 음성 mp3파일 다운로드, 전체강의 교재(영어책) 다운로드, 수강기간 내 신규강좌 무료수강 등이 제공되고 있다.

올해들어 공격적 마케팅으로 기초영어 수강생들에게 한발 다가서고 있는 띵크잉글리쉬의 대표 주세훈씨는 "오픈 후 6년째를 맞이한 띵크잉글리쉬가 이제 기초영어 시장에서 수위를 점할 만큼 성장했습니다.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왕초보영어 수강생들이 부담 없이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컨텐츠를 지속 보강하여 성원에 보답할 계획입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인터넷 환경이 발달하면서 점차 보급의 폭을 넓혀가고 있는 온라인 영어회화강좌. 그 속에 기초영어 학습자들도 손쉽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띵크잉글리쉬가 왕초보영어 수강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는 이유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