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시각화 시켜주는 마인드맵 정보화 시대 경쟁력 높여주는 필수 프로그램으로 각광
수십 명이 동시에 작성한 의견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요약 정리해주고, 생각을 시각화 시켜주는 마인드맵 프로그램인 씽크와이즈(ThinkWise)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주목 받고 있다.
기존에 있던 씽크와이즈는 개인별로 업무를 수행하는 데는 손색이 없었으나 여러 사람이 공동으로 브레인스토밍을 할 때에는 다소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심테크시스템(대표 정영교, www.thinkwise.co.kr)이 최근 출시한 ‘ThinkWise 12’는 여러 명이 동시에 접속해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협업기능을 강화했다.
게다가 네트워크가 끊어져도 자동 저장기능이 있어 최종 작업 내용이 항상 저장되고, 하이퍼링크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파일 공유를 할 수 있다.
협업기능을 이용할 경우 실시간 투표/채팅/회의록 보고서 자동생성으로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하고 회의 문화를 획기적으로 개선시켜 기업의 업무 혁신 및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업그레이드 버전은 이전 버전에 비해 보다 빠른 작업환경과 속도를 보여준다. 스마트폰, 갤럭시탭 등 각종 모바일 기기에서 컴퓨터로 작업한 파일을 공유하고 손쉽게 편집할 수 있으며, 마인드맵과 표를 상호변환 할 수 있어 누가 봐도 이해가 쉬운 문서로 만들어 준다. 또한 클릭 한번이면 정리된 생각을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하여 효과적으로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다.
작업된 문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한글문서로도 쉽게 변환할 수 있는 등 호환성을 높였다.
심테크시스템 정영교 대표는 “ThinkWise 12를 업무에 도입하면 회의로 인한 비용과 시간을 최소 30% 이상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고 말하면서 “공동 프로젝트 진행 시 참여자 모두 기획 단계부터 마인드맵 형태의 구조화된 문서로 협업을 진행할 수 있어 효율적인 업무수행이 가능하다”고 제품의 장점을 설명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