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 벽화공모전 개최

 한국산업단지공단이 ‘행복을 꿈꾸는 단지’, ‘아름다운 색의 향연으로 걷고 싶은 거리’ 조성을 위한 ‘제2회 산업단지 꾸밈의날 벽화공모전’을 아산국가산업단지에서 개최한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조석)은 산업단지에 문화적 요소를 도입하고 활력 넘치는 산업단지 이미지 제고를 위해 이달 10일부터 31일까지 ‘제2회 산업단지 꾸밈의날 벽화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 개최를 통해 아산국가산업단지를 벽화로 물들여 우리나라 최고의 문화산업단지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예선(서류전형)을 거쳐 약 25개 팀을 선발하고 본선(벽화 작화)은 11월 7일부터 11월 9일까지 총 3일간 아산국가산업단지 평택지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공모전에는 벽화 전문가와 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진이 산업단지와의 조화, 창의성, 예술성 등을 고려 심사하게 된다.

 심사는 입주기업 근로자와 시민들이 직접 출품작 심사에 참여해 가점을 부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최종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은 11월 17일 서울 산단공 본사에서 열릴 예정이다.

  ‘예술(Art)과 산업단지의 만남-행복’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에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산업단지 꾸밈의날 홈페이지(www.artkicox.com)를 참고해 참가 신청서와 작품 시안을 오는 31일까지 이메일(hanee@artsplay.co.kr)로 접수하면 된다.

 산단공은 이번 산업단지 꾸밈의날 행사 외에 산업단지 근로자들의 문화요소 접목의 폭을 넓히기 위해 각종 문화교육, 문화체험 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쾌적한 산업단지 만들기에 노력할 계획이다.

 조석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꾸밈의날 행사를 통해 산업단지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산업단지에 문화적 요소를 확충해 산업단지가 활력 넘치는 공간으로 새롭게 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artkicox.com)를 참조하거나 공모전 사무국(070-4310-09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