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는 간편하게 가정이나 사무실 숙박업소등에서 케이블TV나 IPTV서비스에 가입하여 유료로 시청하는 TV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위성방송 수신기, 안테나 및 자재를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안전한 결제를 위한 옥션 아이페이와 네이버 체크아웃 서비스 동시 도입으로 구매자가 원하는 방법을 통해 안전한 제품구입이 가능하다.
위성방송전문 삼도정보통신의 오케이스카이티비(www.okskytv.com) 닷컴은 기존에 보급되고 있는 위성방송 수신기와 위성안테나 및 LNB등의 자재 패키지를 할인된 가격인 13만원에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위성방송 수신세트는 무궁화3호와 5호에서 위성방송수신 전파를 받아 댁내의 TV에 연결시켜 전국 어느 지역이든 남서쪽방향에 장애물이 없다면 방송수신을 할 수 있으며 설치 지역에 장애물이 있을 경우 옥상 등에 설치하여 장애물을 극복할 수도 있다.
산간 도서지역등지에서는 공중파TV 신호가 미약하여 TV수신이 잘 되지 않는데 이런 경우에도 무료위성TV세트를 설치하면 다양한 채널의 무료위성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또한 2012년 12월 31일 새벽4시를 기해 아날로그 방송이 종료되어 더 이상 아날로그 TV만으로는 TV시청이 어려운 부분이 발생하지만 무료위성TV 수신세트의 경우 디지털 전환과 상관없이 그대로 TV시청이 가능하다.
현재 아날로그TV에 디지털 컨버터와 안테나를 구입할 경우 보통 13만원 정도 비용이 소요되는데 디지털TV 전환비용과 위성방송수신 세트 구입비용이 비슷하므로 공중파 최대 5개 채널만 수신 가능한 디지털TV 전환보다는 위성방송수신 세트 구입이 합리적이다.
현재 무료위성방송 수신은 약 30여개 채널이 수신가능한데 기본적인 KBS1, KBS2, MBC, SBS,EBS+1 수능과외, EBS+2 중학, EBS e 영어교육 등 약 40여개의 다양한 채널을 수신한다.
이외에도 일본, 아시아, 중국, 태국, 러시아, 아랍, 인도, 영어권, 유럽, 베트남의 방송을 수신할 수도 있어 외국어 공부를 하는 학생이나 외국인 근로자, 다문화 가정 등에도 설치가 이루어지고 있다.
설치가 완료되면 더 이상 케이블TV나 IPTV, 스카이라이프처럼 사용료를 납부하지 않아도 된다. 유료방송을 시청할 경우 통상 4천원부터 최고 2~3만원까지의 비용을 매달 납부하는데 무료위성방송 수신의 경우 사용료를 납부하지 않게 되어 장기적으로 매우 저렴하게 TV를 시청할 수 있게 된다.
삼도정보통신 오케이스카이티비(www.okskytv.com) 닷컴은 "국내 최저가로 위성방송 세트를 공급하여TV수신이 어려운 난시청지역이나 주로 공중파TV시청을 하는 케이블TV, IPTV 시청자분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TV시청방법을 제공하므로 금번 이벤트기간을 통해 많은 시청자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SW 많이 본 뉴스
-
1
NHN클라우드, 클라우드 자격증 내놨다···시장 주도권 경쟁 가열
-
2
美 퀄컴에서 CDMA 기술료 1억 달러 받아낸 정선종 前 ETRI 원장 별세
-
3
공공 최대 규모 사업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부터 착수
-
4
지난해 공공 SaaS 솔루션 계약 규모, 전년 대비 2배 성장
-
5
정부, “올해가 공공 AI 전면 도입 원년”…공공 AX 종합대책도 수립
-
6
[ET시선]토종 클라우드 업계, 위기는 곧 기회
-
7
[이슈플러스]'단순하지만 강력'…크리덴셜 스터핑에 계속 뚫리는 보안
-
8
[CES 2025 포토] 유니트리 부스 휴머노이드 로봇 G1
-
9
신한DS, 120억 차세대 외자시스템 개발 사업 수주
-
10
정부, 460억원 투입해 AI 분야 최고급 인재 양성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