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아름다운 인터넷세상 만들기` 거리 캠페인 개최

Photo Image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만들기(이하 아인세) 주간 이틀째를 맞아 KISA 직원, 한국인터넷드림단원 등 50여명은 27일 광화문 광장 일대에서 거리 캠페인을 벌이고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원장 서종렬 )은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만들기(아인세)’ 주간 이틀째를 맞아 건전한 인터넷 문화 확산을 위해 27일 광화문 광장 지하역사 일대에서 거리 캠페인을 벌였다.

 아인세 범국민 협의회 소속 단체와 KISA 직원, 한국인터넷드림단원 등 50여명이 광화문 올레 스퀘어에서 인터넷 사용일지 작성법, 유해사이트 차단 프로그램 설치 등 인터넷윤리 교육을 진행하고, 아인세 온라인 서약에 동참했다.

 광화문 일대 거리에서는 풍선, 손 피켓 등을 시민들에게 나누어주며 위로와 격려, 사랑과 칭찬을 표현하는 인터넷윤리 로고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 KISA는 아이건강국민연대와 함께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인터넷 문화 교육’을 서울 강북구 하늘씨앗지역아동센터에서 개최했다. 평소 인터넷 문화 교육을 접할 수 없는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올바른 인터넷 사용법을 알려주고, 인터넷 중독 자가진단 시간을 가졌다.

 한편, 올바른 인터넷 사용과 정보보호에 관한 퀴즈를 풀어보는 ‘대국민 인터넷윤리 퀴즈 대회’도 잠실 롯데월드 지하광장에서 개최되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