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는 자사의 모바일통합관리솔루션(MDM) ‘모바일키퍼’의 iOS 지원 버전이 출시됐다고 20일 발표했다.
지란지교소프트의 모바일키퍼는 안드로이드운영체제에 이번 애플 iOS 운영체제 버전 발표로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지원하게 됐다.
오치영 지란지교소프트 사장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와 iOS의 일부 관리적 기능을 지원하는 국내 MDM 솔루션들은 있었지만, iOS 운영체제에서 MDM 솔루션의 핵심적인 기능인 원격 잠금(Remote Lock)과 원격데이터삭제(Remote Wipe) 기능을 모두 지원하는 솔루션은 모바일키퍼가 국내에서는 처음”이라며 “외산 제품들의 고가의 비용 때문에 MDM솔루션의 도입을 망설였던 기업들의 모바일기기를 통한 사내중요자료의 유출 우려도 크게 줄어들 전망”이라고 말했다.
모바일키퍼의 기능은 크게 △단말기 분실 대비 기능(원격 잠금, 원격 데이터삭제 및 백업, 단말기위치추적 및 회수, 비밀번호 강제설정, 비인가자 접근차단) △모바일 디바이스 통제 기능 (원격 보안 설정, 카메라, 녹음기, USB등의 디바이스 제어, 블루투스, GPS, 와이파이, 3G차단, 특정 앱 사용 차단) △단말기 통합관리 기능(그룹, 사용자 별 정책 관리, 단말기 및 앱 사용 현황관리, 통계현황 관리) 등의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