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월에 걸친 LG전자 스마트 3D 블루레이 플레이어(이하 블루레이 플레이어) 체험단의 활동이 마무리되면서 DVD플레이어의 대체 제품인 블루레이 플레이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IT전문 파워블로거, 와이프로거(블로그를 운영하는 주부)로 이루어진 15명의 체험단은 블루레이 플레이어에 대한 사용 후기를 60여 개의 콘텐츠로 남겨 이에 대한 소지비자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켰다.
체험단이 말하는 블루레이 플레이어의 가장 큰 특징은 화질이다. 부드러운 영상전환과 섬세한 컬러감이 영상을 생생하게 표현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는 DVD플레이어와의 비교를 통해 더 명확하게 드러나는데 특히 액션이 많은 영상을 더욱 깊게 표현한다는 것이 체험단의 의견이다. 여기에 고용량 디스크에 맞춰 사운드를 최소화 압축해 제공하는 리얼 서라운드 음향이 더해져 수준 높은 영화 감상이 가능하다.
또한 블루레이 플레이어로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이 늘었다’는 체험단의 평가도 이어졌다. 스마트 앱 기능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어 가족 간 즐길거리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특히 사용자 스마트폰에 LG리모컨 앱을 설치할 경우 화면전환, 앱 이용 등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주목된다.
3D영상을 가정에서 즐길 수 있어 좋다는 의견도 많았다. 최근 다양한 3D 콘텐츠들이 생산되고 있지만 활용할 방법이 없어 무용지물이었는데,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통해 3D 이미지, 영화, 사진 등을 가정에서 즐기는 것이 가능해졌다.
LG전자 관계자는 “LG전자 스마트 3D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생활필수 가전제품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며 “앞으로 더 스마트한 생활을 위해 발전하는 LG스마트 3D 블루레이 플레이어의 모습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LG 스마트 3D 블루레이 플레이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블루레이 체험단 공식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lg_media)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전자 많이 본 뉴스
-
1
美 보조금 받는 삼성, 2나노 파운드리 투자 '승부수'
-
2
[사설] HBM에 가려진 韓 메모리 위기
-
3
美 중국특위 “삼성 특허 침해 BOE 수입 금지해야”
-
4
LG전자 '올 뉴 스타일러' 日 주름잡는다
-
5
한수원, 2.8조 루마니아 원전 설비 교체 사업 수주...국내 협력사 대거 참여
-
6
美, 삼성 반도체에 보조금 6.9조원 확정…테일러 팹 2026년 가동
-
7
삼성전자 '버려진 알루미늄 7.3톤을 SSD 케이스로'
-
8
“HBM 주도권 이어간다” SK하이닉스 HBM3E 16단 양산 준비 착수
-
9
쿠쿠, 10~11월 비데 판매량 40% 이상 증가
-
10
최태원 회장 “韓 경제시스템 이상 無”…세계 상의·주한대사에 공식서한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