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통상부는 7일 언론에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부산세계개발원조총회(이하 부산총회) 준비기획단이 부산총회 SNS 기자단을 모집하기 위해 작성한 트윗트 이벤트 글이 한국기록원으로부터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 된 글로 정식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글은 총 23,700회 이상 리트윗 되었으며, 그 결과 링크된 SNS기자단 공고문은 169,000회 이상 클릭됐다.
부산총회준비기획단은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부산총회와 개발협력의 중요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7월말 SNS 기자단 200명을 모집하였다. SNS 기자단은 트위터 팔로워 20만 이상인 자 등 온라인상 유력인사와 한국어 뿐만 아니라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독어, 베트남어 등 다양한 언어의 소셜미디어를 운영하는 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부산총회는 160여개국 장관급 고위인사, 70여개 국제기구대표, 국회의원, 시민단체 대표 등 2천5백여명이 참가하는 개발원조관련 최대·최고위급 회의이다. 부산총회는 금년에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가장 중요한 국제회의로서 G20 서울정상회의에 이어 개발원조분야에서 우리나라의 위상을 높이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