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이사회는 신임 CEO에 로리 P 리드 전 레노버 사장을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
리드 신임 CEO는 지난 25일부터 공식 임기를 시작했으며, 이사회 이사도 겸임한다.
리드 사장은 레노버 미국 법인을 맡았을 때 수익과 시장점유율을 두 자리 수로 성장시킨바 있다. 2009년에는 사장 겸 최고 운영 책임자로 승진해 레노버를 세계적인 PC 제조업체로 탈바꿈시켰다. 레노버에 합류하기 이전에 IBM에 근무하였으며, 23년 동안 경영 관련 여러 직책들을 거쳤다.
AMD는 지난 1월부터 CEO가 공석인 상태였으며 토마스 사이퍼트 CFO가 CEO대행업무를 수행했다. 사이퍼트 CEO 대행은 CFO로 복귀한다.
AMD 이사회 의장 브루스 클라플린(Bruce Claflin)은 “로리 P. 리드는 수익성 성장을 이끌었던 경력을 가진 입증된 리더”라며 “그의 전략적 사고와 타고난 고객 중심적인 철학은 AMD 내부에서 고객들의 목소리를 확대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AMD 신임 CEO리드는 “역사적으로 중요한 시기에AMD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AMD는 차별화된 제품과 굳건한 재정 기반, 그리고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직원들을 바탕으로 성장을 지속해나갈 강력한 모멘텀 가운데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보경기자 okm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