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공인 PTE 영어시험 응시 편해진다…파고다, 공식시험센터 11일 오픈

 파고다SCS(대표 박경실)는 11일 일대일 영어회화 전문학원 ‘다이렉트 잉글리쉬’ 강남센터와 신촌센터 2곳에 PTE 영어시험(PTE Academic) 공식 시험 센터를 오픈한다.

 PTE 영어시험 공식 시험 센터는 PTE 영어시험을 치르는 전문 시험장으로, 현재 전세계 42개국 186개가 운영 중이다.

 PTE 영어시험은 하버드 경영대와 예일대, 코넬대를 비롯해 세계 3000여개 명문대학에서 인정하는 입학자격시험이다. 영국 이민국과 호주 이민성은 영국학생비자발급용 공인 영어시험으로 채택하고 있다.

 파고다에 오픈하는 PTE 영어시험 공식 시험 센터는 시험 주관사인 피어슨이 공식 인증한 사설교육기관에 설립된 세계 최초의 공식 시험 센터다.

 지금까지 PTE 영어시험은 세계적으로 피어슨 직영 시험센터에서만 응시가 가능했다.

 시험은 24시간 전에 신청하면 일요일을 제외한 월∼토요일 중 언제든 볼 수 있다. 시험결과는 평균 1.5일, 늦어도 5일 안에 확인할 수 있다. 결과 확인에 2∼3주가 걸리는 토플(TOEFL)과 IELTS보다 시험 후 유학준비 등 후속 업무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근필 파고다SCS 이근필 사업본부장은 “이번 센터는 피어슨이 세계 최초로 사설기관에 인가한 PTE 영어시험 공식 시험 센터인 만큼 시험 응시생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소영기자 syju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