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비즈니스고, 18일 전공 · 진로 맞춤잡데이 프로그램 개시

Photo Image
인천비즈니스고등학교가 18일 학생들의 진로 및 직업 설계 능력을 높이기 위해 `전공 · 진로 맞춤 잡(job)데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현희 코세아 아카데미 대한항공 사무장이 항공서비스 분야에 대해 특강하고 있다.

 인천비즈니스고등학교(교장 박수만)는 18일 학생들이 긍정적·적극적인 직업 태도를 함양하고 장기적인 진로와 직업 설계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전공·진로 맞춤 잡(job)데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학년, 학과, 진로를 반영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직업 소개(업무, 연봉, 전망 등), 갖춰야 할 자질 및 능력, 준비과정 등을 강의했다. 이 날 항공서비스, 항공경영, 웹기획/디자인, 웹개발/관리(프로그램), 무역, 쇼핑몰운영, 세무사, 유치원교사, 요리사, 제과제빵사, 메이크업 분야 전문가 33명의 강연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이 희망하는 직업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무엇보다 스스로 직업을 설계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인천비즈니스고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 및 직업을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정소영기자 syjung@etnews.co.kr

Photo Image
인천비즈니스고등학교가 18일 학생들의 진로 및 직업 설계 능력을 높이기 위해 `전공 · 진로 맞춤 잡(job)데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나진원 월드메이커 이사가 웹기획 분야에 대해 특강하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