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서울 엔지니어링 설계 솔루션 제공과 웹에서의 사업 기회 창출, 신흥 시장의 성장에 대한 본사의 전략에 따라, 프리미어 파넬(Premier Farnell) 그룹의 엘리먼트14(element14)은 오늘 전자 설계 엔지니어들의 요구 사항에 전적으로 초점을 맞춘 혁신적인 온라인 설계 플랫폼인 엘리먼트14 노드의 출범을 발표했다. 캘리포니아 샌디에고에서 개최된 설계 자동화 컨퍼런스(Design Automation Conference)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엘리먼트14 노드는 수많은 엔지니어링 설계 솔루션에 대해 단일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엘리먼트14 노드는 구상 단계부터 최종 생산까지 설계 전반에 걸쳐 지원하며, 엔지니어들이 단일 지능형 환경에서 조사, 설계, 개발 및 프로토타입 제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특징을 가진다. 이를 통해 제품의 시장 출시 시기를 당길 수 있으며, 제품 설계 흐름 솔루션의 구성을 자동화함으로써 소중한 엔지니어링 자원을 애플리케이션 설계 및 IP 생성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전자 제품을 제작할 때 설계 엔지니어들은 관련 기술 정보를 수집하고, 자신의 설계에 적절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조립하기 위해 여러 사이트를 방문하게 된다. 엘리먼트14 노드 는 이런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단일 온라인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엔지니어가 설정한 초기 사양에 따라, 개발 키트, 설계 툴, 운영 시스템 및 스택, IP나 PCB 설계 및 제작과 같은 서비스 등 종류에 관계 없이 맞춤형 설계 흐름을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명확한 종속성과 다른 시스템 레벨 컴포넌트와의 상호 연관 관계 생성을 자동화한다. 이러한 것들이 단일 플랫폼인 엘리먼트14 노드(KNOwledge for Design Engineer)에 통합되어 엔지니어들의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킨다.
프리미어 파넬 그룹의 CEO인 해리엇 그린(Harriet Green)은 “엘리먼트14 노드는 단일 인터페이스를 통해 수많은 솔루션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며, 업계 최초로 설계 솔루션에 대한 새롭고 색다른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며, “설계 엔지니어들에게 혁신은 매우 중요하며, 설계 엔지니어들의 혁신 파트너로서 우리는 설계 엔지니어들이 필요로 하는 솔루션 제공 방식을 재정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SW 많이 본 뉴스
-
1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2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3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4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5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6
인텔, 美 반도체 보조금 78.6억달러 확정
-
7
갤럭시S25 울트라, 제품 영상 유출?… “어떻게 생겼나”
-
8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9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10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