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기술부는 ‘201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시험일은 2012년 11월 8일이며 성적은 11월 28일에 통지된다.
수능시험의 시험영역 및 과목, 문항 수, 출제 형식, 성적표기 등은 올해 수능시험과 큰 변화 없이 출제된다.
교과부는 올해처럼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내용과 특성을 충실히 반영해 고교교육의 정상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 난이도를 적정 수준으로 일관성 있게 유지해 수험생의 수험 부담을 완화하겠다고 밝혔다.
시험영역은 언어, 수리, 외국어(영어), 사회탐구·과학탐구·직업탐구, 제2외국어·한문이다. 성적통지는 11월 28일에 시·도교육청이나 출신 고등학교를 통해 응시생에게 교부된다.
향후 2013학년도 수능시험의 시행을 위해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시행계획을 2012년 3월 중에, 시행세부계획을 2012년 7월 중에 공고할 예정이다.
정소영기자 syjung@etnews.co.kr
과학 많이 본 뉴스
-
1
[포토] 누리호 잇는 한국 최초 상업 우주발사체 발사
-
2
HLB그룹, 학동 사옥 개소…계열사 집결 '시너지' 창출
-
3
ETRI,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7년 연속 최다 선정...누적 170건 달성
-
4
카카오헬스케어·강북삼성병원·가톨릭중앙의료원, 국내 첫 보건의료 개인정보관리 전문기관 지정
-
5
[포토] 한국 최초 상업 우주발사체 '한빛-나노(HANBIT-Nano)' 하늘로
-
6
삼성바이오 美 공장 인수에…증권가 긍정적 전망 잇달아
-
7
[ET시론] 데이터의 힘:디지털 뇌 질환의 '보이지 않는 비용', 데이터 경제로 치유한다
-
8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약물 없이 초음파로 알츠하이머 원인 물질 65% 제거”
-
9
지씨셀, 차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핵심 원천기술 2건 특허 출원
-
10
삼성바이오로직스, 4147억원에 GSK 공장 인수…美 생산거점 첫 확보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