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끼리 무료통화 되는 ‘소리폰’ 앱 출시

Photo Image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기종에 관계없이 스마트폰으로 무료통화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인터넷 전화앱이 출시되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통신솔루션 전문업체 델피콤㈜에서 개발한 소리폰 앱은 회원간 무료통화는 기본이고 소리폰 앱을 설치하지 않은 비회원에게도 선불요금 서비스를 통해 일반휴대폰 요금 대비 50% 이상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부가서비스로 제공되는 무료국제전화 서비스는 국내휴대폰 요금으로 주요 22개국 국제구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해외 통화가 잦은 이용자에게 큰 혜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 주요 기능으로 자동주소등록 기능, 앱종료시에도 소리폰 통화수신을 할 수 있는 자동알림기능으로 사용에 편리함까지 제공해 주고 있다.

소리폰 앱은 와이파이 망에서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3G망에서는 이동통신사에 가입한 데이터요금제 이용 한도 내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앱스토어 및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간단한 휴대폰 인증절차를 통해 바로 이용할 수 있어서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꼭 체험해 볼 필요가 있겠다.

현재 ‘소리폰’ 앱 출시 기념으로 현금 100만원 및 무료통화권 등이 경품으로 제공되는 ‘소리폰 친구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소리폰 모바일웹(http://m.soriphon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리폰은 앞으로도 다양한 부가서비스 접목을 통해 생활밀착형 앱으로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고 하니 계속 관심 있게 지켜 볼 필요가 있겠다.

전자신문인터넷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