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기술(IT) 서비스 전문기업 시스게이트(대표 홍성완)는 경기과학기술대학(총장 한영수)와 계약학과 ‘컴퓨터정보과’ 설치·운영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스게이트는 본사와 관계사(시스게이트기술) 직원 21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시스게이트와 경기과학기술대학은 ‘컴퓨터정보과’ 개설에 앞서 교육 과정을 개발하고, 운영 방안에 합의했다.
수업은 시스게이트 본사와 경기과학기술대학에서 진행하고, 온라인 수업도 병행한다. 주요 과정은 직무와 관련된 내용은 물론이고 경영 전반, 어학 등으로 구성됐다.
2년 과정의 ‘컴퓨터정보과’ 과정을 마친 졸업생에게는 경기과학기술대학 일반 과정 졸업자와 동일한 전문학사 학위가 수여된다.
홍성완 시스게이트 사장은 “개인적인 이유로 대학 진학에 어려움을 겪는 젊은 직원의 고충을 해소하고자 재교육형 계약학과를 설치·운영하게 됐다”며 “현장과 이론 간 연계성을 강화할 수 있는 산학협력을 통해 실무 중심의 전문교육을 실시, 직원의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계약학과는 산업교육진흥 및 산학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해 만들어진 제도로, 대학은 산업체가 요구하는 교육시스템을 제공하고 산업체는 재직근로자를 대상으로 학업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맞춤형 기술 인력을 양성해 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
-
김원배 기자기사 더보기